舞-乙HIME 0-S.ifr 3화(完) 감상 - 오오 레나 오오... -

오토메도 이걸로 끝?


군대 가있을때 가장 보기 좋은 애니는 OVA라고 생각합니다. 한참 있다가 휴가 나오면 나와있고 이러니까요. 아예 늦게 나오는건 좀 싫지만.(...)

하여튼 그런 애니중 하나인 마이 오토메 시프르 3화.

실은 2화를 본 것도 저번 휴가때...로 얼마 되지 않았는데(2주? 3주?) 이번에 또 나와보니 3화가 나와있네요. 게다가 완결!

2화에서 레나와 엔도 아야씨의 귀여움에 취해있었던 데다 예고편에서 창천의 청옥이 등장하는걸 보고 굉장히 기다렸는데 이게 왠걸, 나와있어서 해피럭키 ㄳ 하면서 감상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뿜었다.


그리고.. 저 뒤에 이은 1분도 안되는(아마 40초정도였나요) 전투씬에 뻑가버렸습니다.

전 이런 종류의 전투가 너무 좋아요. 빠르고 눈이 따라가기 힘들고 화려한거!

가오가이가 류의 둔탁한 한방싸움도 좋지만 요즘엔 왠지 이런 종류의 짜잘하고 많이패는(...) 류의 싸움이 좋은게... 예를 들자고 하면 생각나는건 없지만 하여튼 이 부분에서 뿅갔습니다. 오오 레나 오오.


근데 이 마이오토메 시프르는 일단 오토메 세계관이랑 히메 세계관이랑 중간정도에 위치하는 것 같긴 한데, 2화에 나왔듯이 오토메의 선조가 되는 사람들이 히메라는건 나와줘서 알았습니다만

나머지 설정은 어떻게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_-; 어디선가 본 듯한 물건, 사람 등등이 나오긴 하는데.. 너무 띄엄띄엄 봐서 그런지 사실 오토메에서 어떤게 나왔는지도 잘 기억 안 나고(...) 히메는 당연히 더더욱 기억 안나고..

해서 히메를 다시 볼까 싶습니다. 생각해보니 히메의 1부 완결이라고 할 수 있었던 아리사편도 굉장히 재밌고 감동깊게 봤었기 때문에, 그 부분도 다시 볼까 싶구요. 삽입곡이었던 It's only the fairy tale도 오랜만에 들어보고(...)



그나저나 끝날 때 시프르가 나중에 또 뭔 일이 터진다고 그러던데, 또 나오면 좋긴 할 듯(...) 이제 그만좀 나와라! 하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지만 전 한 작품을 계속해서 끌어주는 우려먹기가 너무 좋거든요.(...)


아아 그나저나 레나가 원래 이렇게 호감이었나 싶네요. 오토메 때는 그냥 아줌마(...) 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시프르에선 너무 귀엽게 나오는 듯. 엔딩에서의
이 장면


도 너무 좋았네요. 근데 솔직히 엔딩곡은 좀... 뭐랄까 요즘 쿠리바야시 미나미 씨 노래는 영 안땡겨서. 생각해보면 쿠레나이 때부터 그랬던 것 같은데..

암튼 좋은게 좋은거라고 후속작 나오면 참 좋겠네요. 오토메도 그렇고 시프르도 그렇고 왠지 끝나는 분위기가 아니었으니까(...) 문학소녀에 나온 이야기지만 '책을 덮어도 이야기는 계속 된다'고, 여기서는 책이 애니메이션으로만 바뀔 뿐 이야기는 계속 되는거니까요. 오토메에서는 개미양이 마시로랑 계속 티격태격 하면서 살아가는거고, 시프르에선 레나랑 시프르가 사이좋게 살아가는거고... 뭐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걔내들은 이 세계속에서 계속해서 살아가는거예요.


뭐 그런고로 마이히메 재탕이나 해봐야겠습니다. 오랜만에 카구츠치나 봐야겠네요♪




덧글

  • 니와군 2009/06/07 20:19 #

    전 육중한 액션이 좋지만 저런것도 멋지죠.
  • 악몽의현 2009/06/07 20:24 #

    저 분은.... 어머니는 강하다! 라는 것을 몸소 보여주신 그분!
  • MEPI 2009/06/07 23:41 #

    저도 자잘하게 많이 때리는게 맘에 들더군요... 1화보고 한동안 안보고 있다가
    말년 휴가 나왔을 때 1화부터 다시 몰아봤는데 진짜 재밌더군요 /ㅅ/
    저도 시프르가 한 얘기가 OVA로 다시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이 시리즈 엄청나게 좋아하는 입장으로써요 /ㅅ/
    그리고 저 레나 대사 3화동안 2번인가 나오죠... 처음과 끝...
    이번에 마이 히메 용의 무녀 데스티니 정발한다길래 살려고 그럽니다 'ㅁ'a
  • 청정소년 2009/06/07 23:56 #

    약속된 배드엔딩이라는게 유일한 아쉬움이더군요...
    레나..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