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DRIVER 빛의 타쿠토 14화 감상

....헤드 그림 딥따 잘그리는구나..


오프닝, 엔딩이 바뀌어버린 스타 드라이버입니다. 14화의 아인고트로 인해 정말 기라성십자단에 제3페이즈가 눈 앞으로 다가온 느낌이네요.
이번 화 타이틀은 아인고트의 눈. 말 그대로 아인고트 부활이었는데 이건 뭐 아인고트... 지금까지의 사이버디랑은 뭔가 다르네요.

타쿠토에 의해 파괴되긴 했지만 아인고트가 이렇게 1회성으로 끝날지 어떨지... '저건 위험한 사이버디야' 같은 떡밥을 뿌렸는데 1회성으로 끝날 것 같진 않은데 말예요.(위험하다는 것치곤 쉽게(?) 부서져버렸으니..)

랄까 마리노 이번에 너무 삽질이 많았어요. 갑자기 '일사의 무녀는 없어!' 라고 하길래 깜짝 놀랐습니다.
차라리 '일사의 무녀는 보이지 않았다' 라고 하는게 더 말이 되는 거짓말이었을텐데..

아무리 '무조건 무녀는 넷 다 있다' 라는 전제가 깔려있는걸 몰랐다곤 하지만 좀 무리수였네요. 처음부터 저렇게 말 할 생각만 했던건가..

그건 그렇고 마리노가 아인고트의 눈으로 본 미즈노의 과거에서 마리노의 기억이 없었다는 점이 굉장히 신경쓰입니다.
이렇게 되면 왠지 슈로대적인 느낌으로 마리노는 중간에 만들어진 미즈노의 클론이고 기억을 조작당했다는 설이 떠오르는데(....)
여기서 더 나아가면 누군가 미즈노를 지키기 위해 마리노를 만든게 되겠네요. 그게 마리노의 기억으론 자신들을 버리고 집떠난 엄마일 수도 있겠고... 망상은 끝이 없습니다(...)

다음화도 계속해서 미즈노와 마리노의 이야기가 이어질 것 같으니 앞으로 두고 볼 일이긴 합니다만 저건 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하튼 서브 이벤트적인 느낌으로(아니 어떻게 보면 메인이긴 하지만..)미즈노와 타쿠토의 키스가 있겠네요.
와코는 와코대로 엄청 동요하고 있고(...) 이 쪽도 재밌어질 느낌입니다.
타쿠토는 이케멘인 주제에 연애쪽으론 영 어색해 하는게... 그래서 여자들이 끌리나(...)

이래저래 재밌어지고 있네요.

바뀐 오프닝, 엔딩 이야기를 잠시 하자면.. 이상한 사이버디(파란 컬러링인게 스가타를 떠올리게 만드는데)랑 커다란 사이버디가 나오던데
그게 스가타의 기체라거나 최종보스라거나 하면 좀... 미묘한 느낌일듯(...) 용두사미 나오나...

덧글

  • Hineo 2011/01/12 14:47 #

    마리노가 '일사의 무녀가 보이지 않았다'라고 말할 수 없는 이유는 이미 기라성 십자단에서 '아인고트의 눈을 쓰면 무녀가 있는 장소를 확실히 볼 수 있다'라고 결론을 지었기 때문입니다. 즉, 쓰면 무녀가 존재하지 않는 이상 무녀가 어디있는지 100% 알 수 있단 얘기죠. 사실 이건 '애초부터' 마리노가 미즈노를 보호하기 위해 '일부러' 이렇게 만든 공산이 큽니다.('확실한 부정'만큼 먹혀드는 설득도 없으니까)

    문제는 헤드와 케이트가 지적한대로 마리노가 '자메크의 징표를 가진 아이가 태어나면(이 '전제'가 중요합니다), 무녀 네 명은 반드시 존재한다'란 사실을 몰랐다는 점입니다. 전제가 중요한데, 이말인즉슨 '전제'가 없다면 사실 무녀 네 명이 반드시 있을 필요는 없거든요(그리고 이건 '언제든 무녀 네 명이 반드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를 암시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아마 마리노는 이 '전제'가 있다는 사실을 몰라서 위기에 빠진 것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이 '전제'를 알고 그 뒤에 나온 사실을 알았다면 계획 자체가 아예 달라졌을걸요.(기라성 십자단에 입단할 일도 없을거고)
  • 크레멘테 2011/01/12 16:20 #

    아 그랬을까요.. 확실히 알 수 있지만 정작 아인고트의 눈은 그런게 아니었다, 라고 우기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여튼 그 전제를 마리노가 몰랐다는게 정말 컸네요. 이제 케이트랑 헤드는 미즈노가 일사의 무녀라고 거의 확정지을테고..
  • MEPI 2011/01/12 18:32 #

    본즈는 또 이렇게 큰 떡밥을 던졌는데 과연 제대로 회수해줄지 살짝 걱정이기도 하면서
    정말 재밌었던것 같았습니다 ;ㅁ; 그러면 또 친구끼리 싸워야 될텐데 말이죠...
  • 지조자 2011/01/12 19:04 #

    마리노 관련 떡밥이 본격적으로 투하되기 시작하면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더군요...ㅠ,ㅠ
    새롭게 바뀐 오프닝, 앤딩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 벨제브브 2011/01/12 19:24 #

    그 타우반 2P는 헤드의 기체 같지 말입니다. 스가타는 왕의 사이바디 탄다는데 그건 아무리 봐도 그 오프닝 막판의 떡대인지라...
  • 콜드 2011/01/13 03:52 #

    햇빛이 참 따스해보이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