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쓰는 아이폰 앱들

드디어 앱 포스팅

전에 써볼게요~ 하고 지금까지 쟁여뒀던 앱 이야기입니다.

근데 그래봤자 저도 아이폰 이제 3달? 4달째? 쓰는데다가 유료 쪽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불편한게 있어도 '음~ 뭐 귀찮으니까 그냥 이대로 쓸래' 하는 성격이라 막 엄청 유용한 앱이라던가 하는건 전혀 몰라요(...)

그래도 저번에 궁금해하시던 분이 계셔서 포스팅 해봅니다. 은근히 스샷이 많아서 길어질 것 같네요.


폰 배경


전 개인적으로 맨 앞 페이지에는 자주 쓰는거, 그 다음에는 그냥 이래저래 쓰는거, 그 다음에는 잘 안 쓰는거(&좀 개인적인거(...))로 나눴습니다.
깔끔하죠? 별로 포스팅 하려고 정리한건 아닙니다.(라고 하니까 츤츤대는 것 같지만 정말 그런거 아닙니다.)

맨 아래의 바로가기 앱은 가장 자주 쓰는 것들. 전화, 설정, 카카오톡, 트위터입니다.
전화나 설정은 그렇다 치고 카톡이랑 트위터에 대해선 설명 할 필요가 없겠죠(....)


첫 페이지의 아이폰 그룹

기본적으로 아이폰을 사면 들어있는 앱들입니다. 따로 설명이 피료閑暇?

미성시계

제가 아이폰을 산 이유(!) 라고 할 수 있는 미성시계입니다.
지금도 테라 할 때나 켜놓고 자주 시간 확인을 합니다. 고마운 시계 어플이예요.

그리고 그 옆의 LED Flashlight 이거 중요.
아이폰4의 플래시 기능을 터트려주는 기능입니다. 어두울 때 쓰면 짱좋아요.
이전에 쓰던 폰에 이 기능이 있어서 정말 유용하게 썼는데 아이폰에도 어플로 있더군요. 갤럭시나 아이폰3GS에는 없는 기능!(...)

첫 번째 추천 어플입니다. LED Flashlight!(....)

그리고 이제 이미지 포풍


Calendar

달력 앱을 모아놨습니다.
딱히 Today is 라는 앱이 그때그때 메모용으로 쓸만하더군요.
저희 누나가 추천해서 RB 캘린더... 레인보우 캘린더를 받아봤는데 저건 흔들면 달력 색깔이 바뀝니다. 신기해서 받아봤긔(...)
정작 잘 쓰진 않았습니다.(...)

Web

말 그대로 웹입니다. 이글루랑 네이버 받아봤습니다.
근데 이글루는 그렇다 치고 네이버는 아무래도 사파리를 켜는게 습관이 되서 잘 안 써지더군요;;; 그냥 전 사파리가 편한 것 같아요..

information

그냥 이런저런 정보(?)앱. 날씨랑 환율, 노래북, iBill이 있네요.
여기서 날씨는 아이폰 기본 어플이고, 환율 앱을 받으려는데 무료가 저것밖에 없었던가? 아무튼 그래서 저거 쓰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여러 나라의 환율이 나오는데 내가 보는건 엔화 뿐이지... 생각난김에 봤더니 1339원이네요? 어라? 엄청 내렸네!

여기서 두 번째 추천 어플. 노래북입니다. Norae Book. 이런걸 왜 영어로 써놓는담?
여튼 말 그대로 노래방 어플입니다. 태진, 금영 노래 다 있어요. 다만.... 최신곡은 업뎃이 잘 안 된다는게 흠이라면 흠이네요.
옛날 노래 찾기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iBill은 '지금까지 사용한 사용량' 이 나오는 앱입니다. 이것도 추천이라면 추천이겠네요. '이번달 데이터 요금이 얼마나 남았지?' 하면서 보는 어플입니다. 필수라면 필수겠네요.

B&T

랄까 버스&전철이요.(...) 여기서 IBus...는 꽤 자주 쓰지만 100% 정확한건 아니고 그냥 참고 정도로.
요샌 버스 정류장마다 어지간하면 시간 표시가 뜨는게 있어서 예전에 비해선 잘 안 쓰게 되더라구요.

출근 할 때 가끔 쓰긴 좋습니다. 회사까지 가는 버스가 한 대 뿐인데 왠지 나갈 시간은 애매하다! 싶을 때 참고용으로 쓰면 좋아요.
근데 막상 없으면 좀 그런 어플이라... 있는게 좋은 어플이긔.

나머지는............ 이래저래 써봤는데 영 별로더라구요. 지하철 노선표 볼 때나 가끔 쓰나...
코버스나 코레일도 그냥 홈페이지 들어가서 예약하는게 습관이 되서 그런지 잘 안 쓰네요. 랄까 아직 폰으로 결제하는데에 거부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Life Style

이라고 쓰고 운세보기 앱이라고 읽는다.(...)
그냥 심심풀이에 가깝습니다.

오늘의운명은 운세보다도 운명쪽지가 재밌어요. 익명의 누군가가 쓴 쪽지가 랜덤으로 앱을 갖고있는 누군가에게 전달되는 방식인데, 그래서 그런지 맘에 담아뒀던 말이나 나름 솔직한 말 같은것도 툭툭 나오는게... 재밌습니다.
익명이라고 욕설로 가득하고 막 그런 것도 아니고.. 뭐 카톡 아이디가 뭔데 몇살 여자(or남자)찾아요 이런 것도 종종 올라오지만 ㅋ 하고 넘기면 끝날 일.
하긴 요샌 좀 질려서 잘 안보긴 합니다만(...) 막 받았을 때는 계속 쪽지 돌려보고 그랬긔;;

타로 클락은 일단 시계는 시계인데 타로점도 볼 수 있는 앱입니다. 그냥 심심풀이 참고용? 그런 느낌.
토정비결S11은 이전에 10에 비해 많이 발전했더군요. 예전엔 띠별 운세만 있었는데 이번엔 맞춤운세에 한해 운까지... 다양하더라능.
근데 이게 유료였는지 무료였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우째 받았더라..?

스마트매치는 직업 찾는 어플이래서 받았는데 아직 제가 쓰기엔 이른 것 같습니다. 나름 체계적인 것 같긴 하더군요.

Webtoon

그냥 웹툰.(...)
네이트 만화는 극락 구라부를 재밌게 보고 있었는데 짤린 것 같고(...) 그 외에는 2인실인가 하는걸 보고있습니다.
네이버는 그냥 가끔씩 마음의 소리나 보는 정도..

처묵

맛집찾는 어플
─인데 찾는 맛집마다 비싼 집이 많아서 막상 찾아놓고 가본적은 없습니다.(...) 전 가난하니까요.(...)

아참, 뒤에 세 개는 맛집 찾는건데 앞의 오마이셰프는 '집에 있는 재료로 요리법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막상 써보진 않았지만 레시피는 레시피니까 자취하시는 분들이나 요리 좋아하시는 분은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Map

지도 어플. 끗.(...)
은 아니고.. 구글 어스는 그냥 지구 돌려보면 재밌고(...) Odiyar는 한국말로 하면 어디야...죠(....)
집 주변의 대형마트, 맥도날드, 지하철역, 스타벅스 등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만 유용하게 써본적은 딱히..
맥도날드 정도인가?(...)
arPharm은 약국 어플입니다. 약국 위치 잡아주는데 이게 신기한게 폰에 화살표로 방향을 표시해줘요.
약국 찾기 편한 어플. 하지만 약국은 어지간한 동네엔 다 있어서 따로 써본적은 없...(우리동네 약국 위치야 다 아니까..)

Game

게임입니다. 아이폰으로 어지간하면 게임 안 하지만 한 두개정돈 받았습니다.
저기서 유료는 Pig Rush, Action Heros, Fising Kings 이 세 개. 공짜기간일때 냉큼 받았네요.
바코드그녀는 잠시 해보고 바로 접었고(취향이 아녀..) 돌아온 너구리도 추억에 받아서 해봤지만 금새 질렸긔(...)

App

앱. 전부 다 앱 관련 어플인데..
앞의 두 개는 '오늘만 공짜'인 앱 같은걸 보여줘서 유료 앱을 공짜로 받을 수 있기도 한 뭐 그런 어플입니다.
이럴 때 이런 앱은 아이폰 초심자가 쓰기 참 좋은 앱이에요. 이런 상황일 땐 요런 앱이 좋다, 하는건데 저도 처음엔 꽤 유용하게 썼네요.
세 번째 추천 어플이 되겠습니다.(세 번째 맞지?;)

Util

말 그대로 그냥 유틸(..) 거의 다 타이틀 대로의 기능들인데..
Ringtones!는 아이폰에 있는 mp3파일을 벨소리로 바꿔주는 어플입니다. 네 번째 추천 어플이용.
eggmon은 뭐였더라? 바코드랑 QR코드라는걸 찍어서 어떤건지 변환해주는 뭐 그런 어플이었네요.
QR코드 때문에 받았는데 정작 그닥 쓰진 않습니다;; 쓸려면 쓸텐데 제가 그런걸 그냥 보고 지나쳐버리네요.
배터리는 남은 배터리 잔량을 자세하게(동영상은 몇 분, 음악은 몇 분 이런 식으로)나타내주는 어플이고 iLEDTorch는 앞의 LED라이트랑 비슷한 앱인데, 좀 기능이 많습니다. 근데 제가 봤을땐 다 잉여 기능입니다. 불 켜는 것만 있으면 됐지 뭐가 더 필요해?
산에서 조난 당했을 때나 위기상황에 빠졌을 때 쓰기엔 좋을 것 같네요. 소리 내는 기능이나 사진 찍는 기능이 앱 안에 같이 있거든요. 배터리 잔량도 표시되고... 전 일단 안 쓰지만(...)

Test

넹, 테스틉니다. 초기에 좀 유행했던 것들이예요. 지금은 전혀 안 함(...)

히마츠부시

그야말로 심심풀이용 앱들. 딱히 소개할만한건 없......아니
푸딩얼굴인식은 사람 사진 찍어서 어떤 연예인이랑 비슷한가, 하는 어플이고(...)
자가진단은 약간 의료쪽 어플입니다. 몸이 이러저러하게 안좋은데 뭐지? 싶을 때 쓰는데... 그랬다가 '암입니다. 병원 가세요' 이러면 기분 나쁘잖아요. 요샌 안 쓰는 중.(....)
Cosmic은... 아 말로 설명하기 힘든데, 저 토성 그림을 계속 확대하면 우주에 관련된 이미지가 나옵니다. 은하라던지, 별, 우주 스테이션 같은것들도 있더라구요. 근데 영어라서 읽을 수가 엄서..ㅠㅠㅠ
일본어로 적혀있는건 '애니메이션으로 매너 레슨' 이라는건데 오글토글한... 무시하셔도 좋은 앱이고
라디오앱 하나 보이고.. 근육 FAQ인데 영어 작렬.. ㅈㅈ.
Fun Drawing은 찍은 사진에 장난도 칠 수 있고 그림도 그려볼 수 있지만 아이폰용 터치펜이 있지 않는 한은 힘들 것 같네요.

Wallpaper

배경화면 받는 앱입니다. 두 개 있는데, 개인적으로 Anime 카테고리가 있는 HD쪽을 선호함.(...) 여기서 줄기차게 받아댔죠..

BANK는 넘어갑니다. 그냥 은행 앱이예요.

Playmate

아이콘에 혹해서 받았는데, 같은 그림 맞추는 미니게임을 클리어 하면 저 아이콘 이미지(풀버전)이 뜹니다. 딱 하나 해보고 지겨워서 ㅈㅈ쳤네요(...) 킬링타임으론 괜찮을 듯...하지만 여러번 클리어 해야하는데 앱을 끄면 당연히 저장이 안 되기 때문에 이미지 보려면 맘잡고 해야해서 좀 별로예요..

애니메이션

애니 관련 어플.
오레이모 시계는 시계주제에 켜두면 자동오프 기능에 걸려서 꺼지고(...) 스타 드라이버는 받을땐 좋다고 받았는데 업뎃이 안 되는 불운의 앱.
그나마 키리노는 귀엽기 때문에 아야냥 보이스 듣고 싶을 때라던가 켜서 쿡쿡 찔러보곤 합니다. 어 뭔가 변태같아..

Book

책 어플인데 아이폰을 쳐다보고 있을 시간이 잘 없기 때문에 봉인해둔 어플 되겠습니다.
그나마 한국문학 앱은 말 그대로 한국 문학이라 '알고 있어도 좋지 않을까' 싶은 한국 문학들이 있어서 한 번 읽어볼까 싶긴 함.

나머지는 돈 내고 사서 아이폰으로 책 보는 기능인데, 아이폰이 작으니까 보긴 좀 그렇고 패드용 앱이 있으면 그걸론 볼만하겠네요.

잉여

설명이 피료閑暇?(...)
지금도 궁금한데 game center 저거 뭐하는건가요?(...)







해서 여기까지 제 어플들을 죽 훑어봤습니다.
소개하면서 느낀건데, 진짜 쓸만한거 별로 없네요?-_-; 쓸데없는것만 여럿 있고..

다시 팟게이트 돌려서 쓸만해보이는 어플이나 받아볼까 싶어지는 포스팅이었습니다. 쩝;;;(....)

막상 어플 돌려보면서 신기해하는건 아이폰 산지 한 1,2주 정도고 그 뒤엔 시들해지는 것 같아요.
어차피 미성시계 하나 바라보고 산 저인지라, 미성시계만큼의 감동을 저에게 준 어플은 LED 라이트 정도였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가장 자주 쓰는 베스트를 나열하면

미성시계, 트위터, 카카오톡, 월페이퍼HD, 오늘의운명, 토정비결, Today is.... 정도입니다. 이것들은 하루에 꼭 한 번씩 켜긴 켜네요.
Today is는 알바관련해서 메모용으로 쓰는 정도라 넣을까 말까 고민했지만 일단 괜찮은 앱이라 넣어봤습니다.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이제 막 아이폰 사신 분들도 계셔서 해본 포스팅이었네요.
참고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狂猫病 2011/01/13 22:45 #

    제꺼는 아이폰이 아니라 게임폰이 되어 버려서...ㅠㅠ
  • 크레멘테 2011/01/13 22:57 #

    실은 제가 군대에서 후임들이 아이팟으로 게임하는거 보고 '난 절대 저렇게 살지 말아야지' 하고 일부러 게임을 안 합니다.(...)
  • 향신료 2011/01/13 22:57 #

    미성시계 진짜 부럽.. ㅠㅠ
  • MEPI 2011/01/13 23:07 #

    푸딩얼굴인식은 아마 복학하시면 인기 있을거빈다(과에 아이폰 유저가 없을 경우에 한해서 말이죠...)
    여동생 앱은 너무 좋은것 같아요 /ㅅ/(그때 저도 하도 만지작대니 변태갔다고 하시던;;;)
  • FrontierJ 2011/01/13 23:13 #

    저도 아이폰 이용자인데.. 배경이 이쁘네요.. ㅋ..
    순정폰이신가요? 저는 이제 개통한지 일주일째 되가는데.. 결국 GG치고 유료어플인 Avplayer구매했네요 ㅡㅡ..
    네.. 저는 졌습니다 ㅡㅡ..
  • 크레멘테 2011/01/14 01:56 #

    네 순정입니다. avplayer가 뭔가 하고 알아보니..과연(...)
    전 아직 결제수단을 마련해두지 않아서 못 지르고 있지만.. 지를 수 있게되면 저도 위험 할 것 같네요;
  • 세오린 2011/01/13 23:43 #

    오오.. 좋은 거 잘 보고 갑니다~ 살살 챙겨봐야겠네요 ㅋ
  • 와감자탕 2011/01/13 23:52 #

    역시 이쪽 관렴 사람 아이폰에는 키리노는 항시 있는듯 하군염 ㅋㅋ
  • 겨울 2011/01/14 08:17 #

    몇개는 저도 받아야겟네요~~!!!
    좋은 소개 감사합니다
  • icoul 2011/01/14 11:23 #

    으앜 엄청나게 많네요... 하지만 난 스마트폰이 아니잖아.. 안될거야 ㅇ>-<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