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프리큐어 5(完) 감상

많이 먹고 쑥쑥 자라렴.
너네들 사실 너무 빈ㅇ...(썰린다)

드디어 5입니다. 전부터 질릴 정도로 이야기 해오던 제 인생 첫 프리큐어 시리즈.(...)
우연히 애니원에서 하는걸 본게 계기였죠.. 음.. 그립구만.(...)

일단 전체적인 감상은 이 후속 시리즈인 GOGO! 를 보고 쓰겠지만
5만의 이야기도 있으니 좀 써볼까 하네요. 이래저래..


Yes! 프리큐어 5 감상 열기


작화가 들쭉날쭉 한건 어쩔 수 없다지만..
예쁠땐 정말 예쁜 아이들이네요(....) 저 노조미는 뭔가 죠죠스럽귀여웠음..


1. 프리큐어 5의 이야기

- 지금까지 본 프레시, 하트캐치, 스플래시 스타의 주제가 각각 행복, 사랑, 우정이었다면
이 5는 희망이네요. 초중반까지는 계속해서 이야기를 하길래 꿈이 주제인가...했는데 결국 큰 주제는 희망이었습니다.

그래서 초반엔 노조미의 이름이 왜 유메미라던가 그런게 아니라 노조미지.. 하고 생각했는데 마지막까지 보고 나서 납득했네요(...)

덕분에 요즘 꿈도 희망도 없는 나날이 계속되는 저에게 정말 자극적인 작품이 되었습니다.
근데 볼 때는 힘이 나지만 보고 나면 '...그래봤자 현실에 저런 애들은 없잖아..' 라면서 시궁창모드가 되곤 했지만요(...)

꿈과 희망과 내일의 나는 대체...!(억지로 넣어봤다)


2. 프리큐어5의 복장

- 5 이야기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주제.(...)
솔직히 말해서 초반 프리큐어5 볼 때는 힘들었습니다. 복장이 영...미묘하거든요.(...)
전체 프리큐어 시리즈를 통틀어도 막 좋다곤 말하기 힘든 복장이 이 5...

그런 반면에 GOGO! 복장센스는 전 시리즈를 통틀어서 상위권이란 말입니다. 이게.
거기다 GOGO! 복장은 DX 시리즈로 계속 보고있었으니... 5 복장이 눈에 찰리가 없죠(....)

그래서 '아ㅠㅠ GOGO...' 이러면서 보고 있었는데

눈이 적응된건지, 은근히 괜찮은 것도 같아 보이고... 뭐 처음 몇 화까지 말고는 별로 신경쓰지 않고 보게 됐습니다.

그러다 5 최종화 보고 나서 GOGO! 의 CM이 나왔는데.... 변신장면 보고 누, 눈물이...으어어ㅠ(....)
재밌게 본 5지만, 정말 복장만큼은 흑역사로 쳐도 되지 않을까 싶고 막 그러네요(....)
GOGO! 는 로즈도 나오니까 더더욱 기대.


3. 데스 파라이아와 결말

- 프리큐어5의 최종보스, 데스 파라이아 여사.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데스 파라이아는 최종보스가 아니었습니다. 굳이 보스가 있다면 카와리노..였던 것 같네요(...)

뭐랄까 데스 파라이아는 기껏 콜렉트로 불로불사를 얻었는데 그게 알고보니 늙고 병들어가는게 무서워서 였던거고..
다른 사람을 절망에 빠트리는 일의 목적도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람이 모두 절망한다면 자신만이 희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었달까

여튼 데스 파라이아는 불안했던 것 같습니다. 실은 희망을 갖고싶었던건데 그게 잘못된 방향으로 빠졌다는 느낌.
덕분에 마지막의 노조미의 말에 희망을 가져볼까 하는 찰나에

카와리노가 등장해서 갑자기 절망의 힘이 폭주해버리죠(....)

네 솔직히 말해서 이게 뭐야!!!!!!!!! 싶습니다. 엄청난 급전개, 급엔딩, 급반전(...)
데스 파라이아라는 존재에 대해서는 이해 할 수 있었지만 이 결말은 도무지 납득이 안 가요...

불로불사를 얻어버린 데스 파라이아를 프리큐어5 애들이 쓰러트리는건 불가능했기에 이런 엔딩이 됐다는건 납득이 가지만
갑자기 전조도 없이 절망의 힘이 폭주를 한다거나 분명 쓰러트렸을 터인 카와리노가 부활한다거나..
뭣보다 데스 파라이아가 마지막에 딱히 희망이라고 할만한 것을 가지지 않은 채로 봉인되어버렸다는 점... 이래저래 찝찝한 엔딩이네요.

극장판도 그렇더니... 5 엔딩이 좀 미묘하다는 말이 많던데 정말이네요. GOGO! 때문에 대충 마무리 했나?


4. 극장판

- 해서 극장판 이야기. 이건 따로 감상을 쓰진 않았었죠... 랄까 이래저래 세 번째 본 극장판이라 최근에 봤을 땐 졸았어요(...)

부제는 거울 나라의 미라클 대모험. 거울 나라에서 복제된 프리큐어와 싸우는 이야기(...)
이 때도 마지막에 다크 큐어 드림(...)이 드림 대신 죽어서 화제가 됐..달까 묘하게 찝찝한 엔딩으로 남았었는데
데스 파라이아도 그렇게 돼서 참....

여튼 이 극장판이 재밌는건 역시 복제된 프리큐어들. 초중반 까지 갈등했던 예전의 자신들이 상대..라는 느낌이었습니다만
노조미는 딱히 그런게 없어서 그런지(...) 아예 반대되는 아이가 나왔던 것 같네요.

이 다크 프리큐어들(?) 이야기에서 어째서인지 제일 감동적인게 레모네이드 쪽이었는데..
쿠기밍이라 그랬나(...) 액션 부분도 뭔가 절실함 같은게 다가와서 좋았더랩니다.

여유가 있으면 이 쪽 이야기는 시간을 들여서 좀 써보고싶은데, 시간이 없네용..읭...ㅇ<-<

여튼 이 극장판도 프리큐어 시리즈 중에서 제일 처음 본 극장판 시리즈네요. 덕분에 너무 봐서 이젠 좀 질립ㄴ..(...)


5. 엔딩

- 결국 데스 파라이아가 드림 콜렉트를 사용해버렸기 때문에 소원으로 파르미에 왕국을 재건하는건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드림 콜렉트로 재건해버리는건 어쩐지 반칙같은 느낌이라 처음부터 드림 콜렉트로 왕국 재건! 이라는 가능성은 없었던 걸지도 모르겠네요.
하긴, 가면쓴 사람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는게 누구냐 싶긴 했지만 그게 파르미에 왕국 국민이었을줄이야....
그렇다는건 「콜렉트 사용 불가->국민 부활->국민들의 힘으로 왕국 재건」은 시작부터 정해진 엔딩이었다는겅가...

당했다(....) 노조미네들은 뭘 위해서!!(....)

하여튼 그렇고 코콬ㅋㅋ콬ㅋㅋㅋㅋㅋ콬코코코와 넛츠는 국민들과 함께 왕국을 재건하러 폐허가 된 파르미에 왕국으로 떠나고
소설가, 연예인이라는 꿈이 있는 코마치와 우라라 외의 아직까지 꿈을 찾지 못했던 린, 카렌, 노조미 세 명도 마지막에 꿈을 갖게 됐네요.
린은 악세사리 장인(...), 카렌은 의사, 노조미는 학교 선생님. 음.... 이래저래 다들 어울린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조미는..... 좀 노력을 많이 해야겠지만요.(...) 그래도 선생이라는 직업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공부를 가르치기보단 다른걸 가르칠 것 같지만(...)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GOGO! 때문인지 각자의 에필로그는 나오지 않았네요. 아무래도 GOGO 때문이 맞겠죠. 어차피 계속해서 이 아이들이야기가 나올텐데 에필로그가 나오면 이상하잖아.....

...

어라?

그런데

GOGO!로 넘어가면 1년이 지났으니 3학년이었던 카렌이랑 코마치는 고등학생이 되는ㄱ.......어...어라? 어떻게 되는거지?
그 궁금증은 GOGO!를 보면 알게 되겠죠. 그래 내일 아침. 아침이여 와라..와라와라...(....)



뭐랄까... 이래저래 두 사람 체제에서 갑자기 다섯 사람으로 불어나버려서 말이 많았을 것 같은 프리큐어5.
어째 세일러문도 생각나고..전대물도 생각나서 많이 까이기도 했을 것 같지만
그렇게 캐릭터가 많은 만큼 다양한 이야기를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GOGO!로 이어지면서 다섯 명의 이야기가 계속해서 이어진다고 생각하니 마냥 좋네요.

사실 처음엔 애들이 많아서 저도 '이름이 안 외워져!' 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당연히 다 외우고 있긔(...)

매번 프리큐어 시리즈를 다 보고 나면 DX나 DX2를 보곤 했는데, 이번엔 GOGO!까지 보고 DX2를 볼까 싶습니다.
과연 GOGO!는 어떤 간부들과 보스가 나올려나.. 전에 잠시 보니 푼비가 계속해서 나오는게 참 신기하던데 어떻게 된건지도 궁금하네요(...)

아무래도 GOGO!를 보고 마저 쓰려다보니 좀 간결한 감상이 되어버린 듯합니다만 여튼 5 감상은 이걸로 쫑!
GOGO! 감상...이전에 GOGO! 극장판은 처음 보는거라 그건 감상을 따로 쓰지 싶으니 프리큐어 감상은 그 때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GOGO!에서 만나자꾸나!


덧글

  • 알트세인 2011/02/15 19:09 #

    5는 정말!!!!!! 정말!!!!!! 옷이 미묘했지요.....OTL
    그래도 재미는 있었습니다ㅠㅠGoGo옷은 정말 이쁘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