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연금술사 27권 감상

흐흐으흐흐긓그


중딩 시절부터 함께 해온 강철의 연금술사 코믹스판이 결국 끝났네요.
예전에 해적판 돌아다니던 시절부터 봤었는데.. 중간에 학산에서 먹은 덕분에 계속해서 정발 되어줬습니다만

그렇게... 약 10년 가까이 함께해온 강철의 연금술사입니다만, 중간에 애니화도 두 번이나 되고 하면서 암튼 음청 인기였죠.
저도 되게 재밌게 봤고. 다음 권 기다리면서 힘들어하기도 했고(...)

이래저래 끝나니까 기분이 되게 복잡미묘하긴 합니다만, 어쨌든 그런 강철의 마지막 권의 감상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 27권 감상 열기


먼저

엔딩은 되게 맘에 들었습니다. 이런 해피엔딩 좋아요ㅠㅠ 어헣어헝헝허엉
개인적으로 연금술 자체를 희생해서 알을 되살린다, 라는건 생각을 못 했었는데 그게 가능한거였군요..

그런걸 미리 알았으면 진작에..! 했겠지만 그 전까지는 깨닫지 못했던 거겠죠(....)
그리고 에드에게 연금술이 없었으면 플라스크 속 난쟁이가 세계를 부수는걸 막을 수 없었을 것 같고.

으응..? 생각해보면 에드는 거의 인류 최강이었던 것 같은데. 아 스승님이 계시는구나. 스승님이 인류 최강이죠, 네.

하여튼 플라스크 속 난쟁이는 모두의 협공+그리드의 희생 등으로 인해 물리치는데에 성공.
사실 보면서 '응? 어째 좀 이상하게 당하는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만 계속 보고 생각해보니 꽤 잘 들어맞는 이야기이긴 하더군요. 강하긴 강했지만.... 다굴에 장사없다는 건가.(얌마)

아무래도 동료, 같은 키워드에 약한 저이다 보니 그리드와 린의 대화에서 '네가 원한건 저런 동료였잖아' 라는 부분에서 좀 찡했습니다.
아.. 그리드... 호문클루스인 이상 살린 채로 엔딩을 맞기는 힘들긴 했겠지만, 역시 퇴장하니 아쉽긴 하더군요. 멋진 퇴장이었지만...


그리고 후반부의 호엔하임이 죽는 장면에서 전율. 아...아버지......OTL


이래저래 시스템적인 부분에선 조금 억지스러운 면이 없진 않았다 하더라도 초반 작가의 말 보면 'B급 영화같은 '이게 뭐야! 말도 안 돼!' 스러운 만화를 그리고 싶었다' 라는 것도 있으니까 말예요.
전개야 어찌 되었건 벌린 판도 다 수습이 되었고, 마지막의 내 인생의 반을 줄테니 네 인생의 반을 줘!하는 에드의 대사에 바보 아냐? 반이 뭐야, 전부 다 줄텐데라는 윈리의 대답은..으아어카ㅓ아러ㅏ커ㅏ어라아커아르ㅏ으레ㅓㄹ(....)

근데 윈리 그림이 중간에 갑자기 변하지 않았나요?(...) 전체적으로 좀 동글동글해진 느낌을 받았는데.. 흐음..... 예전 권이 박스안에 있으니 비교하기도 힘들고..


하여튼 마지막에 사진 이미지들이 텍스트에 가린 덕분에 으앜 이거 이부분!orz 가리지마!!orz 라는 느낌이긴 했습니다만 마지막 네 컷 만화도 그렇고 속표지(!!!!!!!!!)도 그렇고 마지막까지 강철의 연금술사 다운 분위기를 유지해 준 덕분에 뭔가 끝났는데도 '이잉간ㅋㅋㅋㅋ' 하면서 좀 유쾌하게 마무리를 했던 것 같습니다.

머스탱의 눈을 현자의 돌을 이용해서 치료한건 약간 반칙이라는 느낌도 들긴 했지만;;;(...)

마지막까지 에드와 알은 여행을 떠나면서 이 형제들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하는 마무리도 좋았네요.

펼친 글 닫기




아........
전에 군대 가면서 박스안에 정리해둔 강철의 초중반권을 꺼내서 1권부터 27권까지 주르륵 정리해두고 싶은데
차마 그럴 공간이 없어서 못 하고 있네요ㅠㅠ 어흑...

역시 좋아하던 작품이 끝난다는 느낌은 언제 접해도 기분이 참 싱숭생숭한 것 같습니다. 버틸 수가 없다!
새로운 작품으로 이 공허한 느낌을 다시 메꿔야겠어요.

이 작가 차기작(?)인 수신연무인지 하는건 아직 안 봤는데, 조만간 시간 내서 봐야겠습니다. 친구네에 있으니(...)

덧글

  • 홍당 2011/05/28 13:07 #

    애니판도 나름 감동스럽게 재현해냈다죠 ㅠㅠ
  • icoul 2011/05/28 13:09 #

    명작.. 이것보다 재밌게 본 애니나 코믹스가 거의 없습니다 ㅠㅠ
  • 아이온 2011/05/28 13:10 #

    그리고 나서 윈리의 폭풍후회
    7할? 8할?
  • 고래팝 2011/05/28 13:30 #

    다음달 월급나오면 사러가야겠군뇨
  • 슈나 2011/05/28 13:37 #

    전 그 ... 알이 에드의 오른족 팔을 연성해주는 순간 눈물과 전율이 ㅠ_ㅠ



    아 참 수신연무 5 권으로 완결 되었습니다.
  • 크레멘테 2011/05/28 13:41 #

    오잉!??!
  • 절망향 2011/05/28 16:34 #

    해피엔딩은 빨리 잊혀지죠.
  • 쥬데카 2011/05/28 17:13 #

    그는 좋은 명작이였습니다
  • MEPI 2011/05/30 04:47 #

    ㅋㅋㅋㅋㅋㅋㅋ 다굴엔 장사가 없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

    그리드가 가장 멋졌습니다 진짜... ㅠㅠ

    마지막대사...ㅏㄴ우라ㅏ몰임힝ㅍㅁ횛맢 ㅏㅊ마ㅗ림 ㅋㅋㅋㅋ

    수신연무는 별로 회자되는게 없어서 인기가 별로인 것 같더군요...

    같은 작가가 쓴 귀농백작인가??? 요건 좀 인기 있는 것 같던데 말이죠...

    7월달부터 일본에서 완전판 찍는다니 한국에 정발도 될테니 완전판으로 사서 모아야겠습니다 ㅇㅅㅇㄱ
  • 유현 2016/05/27 20:20 # 삭제

    강철의 연금술사 애니원챔프 만화 성우진들 중 에드 역의 손정아님은 스피드왕 번개의 백천궁(칸)과 디지몬 어드벤처의 메튜,바다의 전설 장보고의 젠이랑 뿡야뿡야 왕바우의 나몽구,마법탐정 로키 라그나로크의 로키하고 쉐도우 파이터의 케이,두근두근 비밀친구의 잇사와 태극천자문의 라이이고 알폰스 역의 윤미나님은 천방지축 모험왕의 루베트랑 무한의 리바이어스의 파이나,선녀전설 세레스의 마리아와 천사가 될꺼야의 신지,쵸비츠의 치이하고 샤먼킹의 아사쿠라 요우,돌격 빠빠라대의 홍애리랑 금붕어 주의보의 천세미,헌터x헌터의 카나리아와 초성신 그란세이저의 인펭터 루시아,와일드스피릿의 우자키 란과 쇼콜라의 마법의 쇼콜라,로이 대령 역의 성완경님은 황금로봇 골드런의 시리우스하고 버키와 투투의 버키,바다의 전설 장보고의 실바누스랑 뿡야뿡야 왕바우의 마로대장,원피스의 스모커하고 샤먼킹의 목도의 류,마법신화 라그나로크의 이르가랑 토리코의 토리코,스쿨럼블의 하리마 켄지와 천공전사 젠키의 마무치라고 한답니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