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친구가 적다 1화 감상

선생님 귀여워요 선생님ㅋㅋㅋㅋ


드디어 시작하기 전부터 불안함에 휩싸여있던 하가나이..., 나는 친구가 적다, 가 시작됐네요.

드라마CD 들었을 때부터 성우진에 대한 위화감 같은게 자꾸 남아있었습니다만
최근 들어서 이토 카나에가 점점 더 좋아지면서 '아니 뭐 어찌되도 좋지 않나? 세나 얼굴에 카나에쨩 목소린데' 하는 느낌까지는 갔습니다만...


역시 막상 보니까 느낌이 묘하네요(...)

처음 보면서 -.-.... 하는 느낌으로 보다가 겨우 세나가 등장해서 ^▽^가 되었는데 자꾸 보면서 ^.^.... 가 되었습니다.(...)
역시 미묘하긴 미묘해요. 일단 작화가 미묘하죠. 이건 제 기준이 딱히 높다기보단 샤프트의 전파녀와 청춘남의 전례가 있다보니...
그나마 처음 나온 것에 비교하면 나아진 편이긴 한데, 그래도 많이 모자란건 사실이고..

뭐랄까 1화 보는 내내 느낀게, 일단 인물 작화도 그렇지만 쓸데없는 움직임이 많더군요. 자연스럽게 보이려고 그랬다면 모르겠는데, 그 움직임에 투자 할 예산을 전체적인 퀄리티를 높이는데에 썼으면 더 낫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고(...)

그래도 세나는 귀여웠던 것 같긴 해.



다음으로 성우진. 드라마CD 들을 때부터 미묘하게 느꼈지만 역시나 미묘합니다;;;
마리나나 카나에의 연기력은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캐릭터에게도 성우 자체는 맞는 것 같은데 뭔가 이상하게 안 어울려요.

그래도 드라마CD 때보단 확실히 나아진 모습이었지만..
코다카 역의 키무라 역시 약간 힘을 뺀듯한 츳코미... 신의 인형 때의 무게잡은 연기를 듣다가 오랜만에 츳코미를 들으니 묘하네요.
키무라는 츳코미 역을 해버리면 히나타로밖에 안 보이는데................(<-제일 큰 문제)


그래도 정말로 세나 얼굴에 카나에 목소리가 나오는건 좋긴 했습니다만 참 이게 아이러니 하단 말이죠... 좋은데 슬퍼.(...)

1화에서 이 정도면.. 앞으로 이것보다 더 좋은 퀄리티는 나오기가 힘들 것 같은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나마 소설 자체가 재밌다보니 작품 자체는 재밌습니다만 이래저래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그리고 잊을 뻔했는데 엔딩.... 엔딩 영상은 진짜 최악.(....) 기타 치는걸 그렇게까지밖에 표현을 못 하다니;; 그냥 다른걸 하지 그랬냐; 꼭 기다를 치게 했어야했냐;;;; 어으으으으으ㅡ으...

엔딩 곡 자체는 마리나가 불렀습니다만, 커플링 곡에 카나에(세나)의 곡도 들어간다길래 봐서 좋으면 살까 했습니다만 일단 마리나가 부르는 엔딩곡은 제가 듣기로 별로였기 때문에, 싱글을 사진 않을 듯.(...)


하지만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표현 할 수 있는 장면(유키무라가 코다카를 스토킹 하는 장면이라던지)이 나오는건 좋았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라도 일단 애니화의 가치는 있는 것 같네요. 퀄리티가 아쉬울 뿐..(....)

덧글

  • 콜드 2011/10/07 20:52 #

    조흔 선생님이다!!
  • 악마군 2011/10/07 22:45 #

    1화에서 가장 예상하지 못한건 선생님이 귀엽게 표현됬다는게 함정입니다.
  • 에스테 2011/10/07 22:58 #

    오옹 원작이 워낙 인기가 많아 기대작이라고 들었는데 평은 미묘하군요.
    저도 얼른 봐바야겠슴돠!
  • Uglycat 2011/10/08 09:50 #

    확실히 엔딩 부분은...
  • 지조자 2011/10/08 14:00 #

    확실히 세나 = 이토 카나에...는 약간 미묘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더군요.
    작품 자체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만...
  • MEPI 2011/10/10 21:14 #

    선생님 초 귀여워요~!!! 확실히 세나 = 카나에도 미묭하고....

    작화는 원거리만 빼면 근거리 초고퀄의 전파녀도 있었으니 아쉬운것도 좀 있지만

    인간, 적응하는 생물이라고 어찌저찌 재밌게는 볼 것 같습니다...

    에어 기타... orz;;;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