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아이돌마스터2 1회차 엔딩 봤습니다.

엑스트라 에피소드 열렸당


1회차 완료했습니다. 후... 네.. 뭐. 일단 가릴게요.


아이마스2 1회차 엔딩 후기

두둥..





...하이스코어D... 최고랭킹 D.....
합계 D.................... 근데 프로듀서 랭크에는 뭐라고 적혀있는거지(...)

여튼 이렇게 됐습니다. 뭐..... 엔딩도 배드엔딩 같았는데(....)

이게 다 주피터 때문입니다. 주피터 이긴다고 마지막 몇 주를 그냥 레슨이랑 커뮤니케이션에 올인하는 바람에;
덕분에 주피터는 이겼지만, IA는 완패.

주피터는, 이겼어요.


하지만 주피터를 이기면 뭐하나(...)


아이돌로서의 활동은...


아아아아어마ㅓ레먀ㅓㄴ에랴ㅓㅔㅁㅇㄹ


막판에 진짜 주피터 이긴다고 올인한게 정말 컸습니다.
뭐 그것 뿐만이 아니고 1회차엔 이래저래 제약이 많긴 했지만(...) 벼, 별로 그걸 변명 삼으려는건 아니니까 말야!!!

제가 게임 할 때 좀 이상한 버릇이 있는데, 1회차 때의 선택지는 일부러 이상한걸 고릅니다.
막 좋은 것만 가면 서브 이벤트를 못 보는게 있으니까요. 근데 아이마스에서 그렇게 하면 안 되는 거였어..

그래도 커뮤니케이션은 꽤나 진심으로 하려고 노력했는데, 커뮤니케이션은 정말 힘들더군요-_-;
퍼펙트 커뮤니케이션 띄우면서 했으면 진짜 술술 넘어가고 그거 할 시간에 레슨을 더 하던지 라이브를 뛰던지 해서 훨씬 여유로운 게임이 가능했을텐데

아 그래서 회차 거듭할수록 점점 랭크가 올라가나..

사실 첫 플레이에 고랭크 달성! 이라는 꿈도 꾸긴 했었습니다만(...) 뭐 무리였네요. 최하랭크에, 배드엔딩...

헐리우드 연수 가는 선택지에서 가는 걸로 해버린 탓일까요. 마지막에 아이돌들이랑 헤어지기도 했고.
근데 상을 하나도 못 탔으니 말입니다.(!?) 네, IA에서 상 하나도 못 탔어요.

그도 그럴게 저런 성적인데 상을 주겠냐(...)

다음 회차는 지역부문 상이라도 노려볼까 싶기도 하고(...)


후우.. 여튼 꽤 힘든 1회차였습니다. 모르는 것도 많고, 저번 포스팅에도 썼듯이 유지하려고 라이브를 했는데 알고보니 퀀테트 라이브는 유지 보너스가 없어! 라는 일도 있었고;(한 마디로 삽질)

뭐 이래저래 아직까지 모르는 요소도 많은 듯해서 2회차는 좀 더 공부해서 전략적으로 나가볼까 생각중입니다.

어찌됐든 꼭 모든 아이돌을 프로듀스 하려고 생각중이기 때문에, 천천히라도 언젠가 다시 하루카, 치하야, 미키의 유닛으로 진엔딩을 보고 싶다고 생각중이예요.



그나저나.

왠지 시작 할 떄 이런 화면이 떴는데


이건 그냥 단지 엑스트라 에피소드가 열려서 그런 것 뿐이었나?(...) 아즈사가 나온 것도 그렇고 그냥 류구 이야기가 풀렸기 때문인 것 같네요.

그런 의미에서 2회차는 잠시 미뤄두고, 내일은 류구 에피소드나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조만간 DLC 인증 포스팅도 하겠어요.. 아직 지르진 못 해서.(...) 지르는 법도 모르고 해서 좀 더 알아보고 말이죠. 흠흠.



후우.. 정말 뭐랄까 누군가 그랬는데, '배드 엔딩 때 애들이 우는 모습 보면 그게 원동력이 된다' 라고? 뭐 이런 비슷한 말이었는데
의욕이랄까 그런... 왠지 복수심같은 비슷한 느낌(...)이 들긴 드네요. 꼭 다음번엔 성공하고 말리라! 같은..

원래 예정대로라면 다음 유닛은 치하야, 미키, 히비키로 갈 생각이었습니다만, 의외로 이번 회차에 셋의 이벤트를 골고루 봐 버린 탓에 치하야와 미키 두 사람을 그대로 이어서 하긴 좀 그럴 것 같고.

아예 유닛을 새로 짜볼까 싶은데, 어떻게 갈까 고민되네요. 마코토, 히비키, 마미 같은 카오스 조합도 괜찮으려나(응?)
왠지 타카네랑 히비키는 좀 넣어보고 싶은 기분도 듭니다. 뭐 이래저래 고민 해 볼 부분이네요.


여튼 공부하는 느낌으로... 정말 프롤로그 같았던 1회차가 끝났네요.
1회차 끝내고 나니 막 새 아이템이 많이 들어오던데 그것도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아참, SMOKY THRILL도 들어왔음;;; 깜놀..

뭐 이렇게 포스팅 하고 있으니까 막 2회차가 하고싶어지네요. 초반부 진행 정도는 해둘까..(....)






펼친 글 닫기


덧글

  • 우주토끼 2011/10/30 00:28 #

    뭔가 진심이 느껴지는 리뷰였습니다... 저도 콘솔 돌릴 수 있는 환경이 되면 아이마스부터 하고싶네요..
  • 샤아P 2011/10/30 03:00 #

    저도 빨리 깨야할텐데ㅋㅋㅋ
  • 발사마 2011/10/30 05:07 #

    아놔 이님때문에 나날이 나의 욕망에 불이 지펴지고있....ㅋㅋ
  • DYUZ 2011/10/30 17:45 #

    회차 늘어나면서 아이템 빠방해지면 좀 널럴해지죠.
  • MEPI 2011/11/01 01:39 #

    이것도 회차 게임이로군요... 하고 싶어죽겠군요... ㅠㅠ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