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니블랙2 1회차 클리어!

여기서 제대로 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후의 이벤트라던지 이것저것 전부 아 진짜 그 상황은 게임 플레이를 안 하면 몰라요. 이건 꼭 게임 하면서 봐야해요.

그러한 버니블랙2를 클리어 했습니다. 24시간 좀 넘게 걸렸네요.
아, 최종보스 처치하기 전에 세이브한게 24시간 넘었었으니 처치하고 엔딩 본 것까지 합치면 25시간 쯤 되려나?

뭐 거두절미하고 먼저 네타바레를 하지 않는 부분 먼저 감상을 말 해보면..


.......
...................

할 말이 없네.

스토리 부분을 빼자니 이미 다 한 이야기이고 해서 딱히 할 말이 없네요.

걍 먼저 스토리 이야기부터 해야지.


네타바레 방지용 접접긔

훈훈

야아... 이래서 제가 캬라사 게임을 좋아합니다.

어떻게 가더라도 엔딩은 훈훈하게 끝나거든요. 그래서 지금까지 참 좋아했는데..
코제로테 이벤트가 나와서 좀 깨먹었지.. 그래도 뭐, 한 번 멘붕하고 나니 뒤에 계속 나올 때도 그냥 그러려니 하게 되더군요.

애초에 코제가 딥키스 한 번 받고 나서부터는 코제 쪽에서 막 밝혀오니 제가 할 말이 없더라능..


하여튼 3영주 때려잡고, 3영주 상관 때려잡나 했는데 얜 막 알아서 죽어주고(...) 결국 천개의 성이 포제로테 궁으로 떨어져서 천사와 악마가 잘 먹고 잘 살았습니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이런 느낌이네요.

후반에 궁금했던 카샤 AFTER라던지 하는 궁금증도 에필로그에서 풀렸고...

근데 H신을 대부분 스킵해서 그런지 애초에 파니바나가 미궁으로 쳐들어온 이유를 못 봤네요. 회상장면이라도 보면 나오려나...;;


그리고 이게 호감도 시스템이랄게 없다보니 엔딩이 멀티엔딩이고 이런 건 아닌 것 같아요. 2회차를 해봐야 확실하겠지만 전작 생각하면..아마 없는 게 맞을 듯. CG 부분을 봐도 그런 것 같고...


개인적으로 2에서 맘에 들었던 것이 맨 위의 다크스 백화(...) 같은 부분이었습니다. 무려 다크스를 때려잡을 수 있는(!) 이벤트!
그리고 그런 느낌으로 모험자들이 조종받아서 전작 모험자 애들을 다시 때려잡는 이벤트도 있었고. 이래저래 재밌는 부분이 많았네요. 이런 재미로 후속작 하는거죠ㅎㅎ 게다가 전작도 막 엄청나다 할 정도로 대단한 작품이었던 것도 아니고(...)

전작 캐릭터 중에서 토죠랑 고란의 등장이 적었던 것이 아쉽다면 아쉬운 부분입니다. 엑스트라에 등장이 좀 있으려나.

후반부에 전작 캐릭터들(간부, 모함자) 직접 사용 할 수 있게 되긴 하는데 스탯은 엄청나지만 역시 마법계열인 에카테, 도로시 말고는 쓸만한 애가 없다는게 슬픈 점이었습니다.(...)

전투 시스템 자체가 전 중 후위 구분이 없고 검을 들어도 맨 뒤에 있는 적까지 공격이 가능하기도 하고 뭐 그래서..


포제ㅠㅠㅠㅠ이 무슨...

저렇게 다들 모인 건 정말 찡한 감동(...)이었는데 포제가ㅠㅠㅠ 마치 졸업 사진을 같이 못 찍은 반 친구 처럼ㅠㅠㅠㅠ 아 슬프다.
전작 클리어 했을 때도 했던 말이었던 것 같지만 역시 포제는 다크스를 만나서 정말 다행이예요.



뭐 일단 1회차 클리어 하고 나니 달성률이 CG는 83%, 장면회상은 65%, 엑스트라 시나리오는 97%, 유닛 일람은 79%, 아이템은 60%, 던전 지도 완성률은 65% 였습니다. 대부분 H신을 안 보고 넘어가는 바람에 놓친게 많아요.

캬라 작품 답게 작중작...이랄까, 책의 페이지를 모아서 책을 얻는 부분이 있습니다만(이전 작품들처럼 그림이 다르기도 한 뭐 그런거..) 그것도 한 권밖에 못 얻었고, 뭣보다 전에 포스팅 했던 메인 스토리 밖의 던전을 한 번도 안 갔어요. 거긴 2회차 하면서 천천히 가볼 생각입니다.

1회차부터 미소녀 몬스터를 거느리는 것이 가능하긴 했는데, 역시 이래저래 한 번에 전투 가능한 몬스터가 5마리 밖에 안 된다는 건 뼈아프네요. 여러 몬스터를 사용하고 싶은데.. 뒤에 데리고 다니면서 대열 변경으로 사용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한 번에 같이 못 싸우면 별로 의미가 없기도 하고...


뭐 이래저래 2회차는 느긋하게, 대신 꼼꼼하게 진행 해볼까 하네요. 이래놓고 또 손 놓고 있을 가능성도 높긴 하지만...

참고로 2회차 전승 되는 것들은 노멀 몬스터, 올려 놓은 격, 일반 아이템(수집품 포함) 정도 전승되는 것 같네요.
당연히 히로인이나 던전 돌면서 얻은 적 몬스터들은 전승이 안 됩니다.

격이 전승되면서 시작부터 데리고 다닐 수 있는 몬스터도 많고, 고용 할 수 있는 몬스터도 1회차 클리어 할 때와 완전 동일.

이대로 2회차를 하면 미치도록 쉬운 난이도가 되기 때문에..

시작 할 때 난이도를 선택 할 수 있게 되더군요. 통상 난이도, 적이 좀 세게 나오는 난이도, 적이 상당히 세게 나오는 난이도.. 뭐 이렇게.
저야 2회차는 느긋하게 대신 꼼꼼히...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골아픈건 사양이므로(...) 2회차도 보통 난이도로 하긴 했습니다만
만약에 2회차 클리어 하는 일이 생긴다면(왜 만약에..) 3회차는 난이도를 올려볼까 싶네요.



아.. 여하튼 이틀+반나절 동안 정말 재밌게 달렸습니다. 이렇게까지 몰입한 게임이 얼마만인지.
요샌 온라인 게임은 하루종일 하고 나면 뭔가 허무하고 그런데 역시 이런 PC용이나 콘솔 게임이 좋은 것 같아요.(야겜이지만)

버니블랙1을 했을 때도 2가 나오리란 생각을 못 했지만, 이렇게 2를 끝까지 하고 나니 3은 정말 힘들 것 같은 느낌이네요(...)

천계를 써먹어버렸으니... 더이상 할 이야기가 없는 듯.(...)
아예 마계랑 천계의 전쟁이 일어나서 다크스가 신으로 군림하는 스토리...는 나올리가 없지..;


이제 원래 하던 일 하면서 간간히 엑스트라 시나리오 보면서 2회차 하고 그래야겠습니다. 캬라 사 작품의 진짜 재미는 엑스트라 시나리오인 만큼 엑스트라 시나리오 완전 기대중임요ㅎㅎㅎㅎ

P.S. 그나저나 메릴 성우는 왜 바뀐걸까.......................흑...

덧글

  • 버섯군 2012/01/30 20:22 #

    머..머싯다
  • 크레멘테 2012/01/31 22:23 #

    그리고 완전 웃김
  • MEPI 2012/01/30 20:56 #

    이제 밀린 애니를 보실 차례로군요... 재밌어 보이는군요... ;ㅁ;
  • 크레멘테 2012/01/31 22:23 #

    밀린애니도 거의 처리가 끝났네요. 버니블랙2는 재밌었습니다.
  • 루시펠 2012/01/30 23:13 #

    그런의미에서 저는 받아만 놓고 압축풀지도 않은 에로게CG를 보겠습니다.(어이~!!!!!!!)
  • 크레멘테 2012/01/31 22:24 #

    CG 어디서 구하시나요(...) 가끔 CG만 구하고플 때가 있는데 영 구할데가..(어이!)
  • 2012/02/02 22:51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크레멘테 2012/02/02 22:57 #

    빌려줬다기 보단 자리를 비운 사이 부하인 3영주가 대신 관리하다가 자기들 멋대로 벌인 일에 말려들어서(...)
    게다가 파시가 다크스한테 홀린 게 문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