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후의 이벤트라던지 이것저것 전부 아 진짜 그 상황은 게임 플레이를 안 하면 몰라요. 이건 꼭 게임 하면서 봐야해요.
그러한 버니블랙2를 클리어 했습니다. 24시간 좀 넘게 걸렸네요.
아, 최종보스 처치하기 전에 세이브한게 24시간 넘었었으니 처치하고 엔딩 본 것까지 합치면 25시간 쯤 되려나?
뭐 거두절미하고 먼저 네타바레를 하지 않는 부분 먼저 감상을 말 해보면..
.......
...................
할 말이 없네.
스토리 부분을 빼자니 이미 다 한 이야기이고 해서 딱히 할 말이 없네요.
걍 먼저 스토리 이야기부터 해야지.
네타바레 방지용 접접긔
뭐 일단 1회차 클리어 하고 나니 달성률이 CG는 83%, 장면회상은 65%, 엑스트라 시나리오는 97%, 유닛 일람은 79%, 아이템은 60%, 던전 지도 완성률은 65% 였습니다. 대부분 H신을 안 보고 넘어가는 바람에 놓친게 많아요.
캬라 작품 답게 작중작...이랄까, 책의 페이지를 모아서 책을 얻는 부분이 있습니다만(이전 작품들처럼 그림이 다르기도 한 뭐 그런거..) 그것도 한 권밖에 못 얻었고, 뭣보다 전에 포스팅 했던 메인 스토리 밖의 던전을 한 번도 안 갔어요. 거긴 2회차 하면서 천천히 가볼 생각입니다.
1회차부터 미소녀 몬스터를 거느리는 것이 가능하긴 했는데, 역시 이래저래 한 번에 전투 가능한 몬스터가 5마리 밖에 안 된다는 건 뼈아프네요. 여러 몬스터를 사용하고 싶은데.. 뒤에 데리고 다니면서 대열 변경으로 사용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한 번에 같이 못 싸우면 별로 의미가 없기도 하고...
뭐 이래저래 2회차는 느긋하게, 대신 꼼꼼하게 진행 해볼까 하네요. 이래놓고 또 손 놓고 있을 가능성도 높긴 하지만...
참고로 2회차 전승 되는 것들은 노멀 몬스터, 올려 놓은 격, 일반 아이템(수집품 포함) 정도 전승되는 것 같네요.
당연히 히로인이나 던전 돌면서 얻은 적 몬스터들은 전승이 안 됩니다.
격이 전승되면서 시작부터 데리고 다닐 수 있는 몬스터도 많고, 고용 할 수 있는 몬스터도 1회차 클리어 할 때와 완전 동일.
이대로 2회차를 하면 미치도록 쉬운 난이도가 되기 때문에..
시작 할 때 난이도를 선택 할 수 있게 되더군요. 통상 난이도, 적이 좀 세게 나오는 난이도, 적이 상당히 세게 나오는 난이도.. 뭐 이렇게.
저야 2회차는 느긋하게 대신 꼼꼼히...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골아픈건 사양이므로(...) 2회차도 보통 난이도로 하긴 했습니다만
만약에 2회차 클리어 하는 일이 생긴다면(왜 만약에..) 3회차는 난이도를 올려볼까 싶네요.
아.. 여하튼 이틀+반나절 동안 정말 재밌게 달렸습니다. 이렇게까지 몰입한 게임이 얼마만인지.
요샌 온라인 게임은 하루종일 하고 나면 뭔가 허무하고 그런데 역시 이런 PC용이나 콘솔 게임이 좋은 것 같아요.
버니블랙1을 했을 때도 2가 나오리란 생각을 못 했지만, 이렇게 2를 끝까지 하고 나니 3은 정말 힘들 것 같은 느낌이네요(...)
천계를 써먹어버렸으니... 더이상 할 이야기가 없는 듯.(...)
아예 마계랑 천계의 전쟁이 일어나서 다크스가 신으로 군림하는 스토리...는 나올리가 없지..;
이제 원래 하던 일 하면서 간간히 엑스트라 시나리오 보면서 2회차 하고 그래야겠습니다. 캬라 사 작품의 진짜 재미는 엑스트라 시나리오인 만큼 엑스트라 시나리오 완전 기대중임요ㅎㅎㅎㅎ
P.S. 그나저나 메릴 성우는 왜 바뀐걸까.......................흑...
at 2012/01/30 20:12
덧글
게다가 파시가 다크스한테 홀린 게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