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슈퍼 로봇대전OG 일지10

슬슬 본격적으로 미나키를 꼬시려 하는 토우마

사실 3차 알파에서 토우마 스토리를 안 해봐서 몰라요.(...)
설마 저 둘의 커플이 성립 되는 것인가..(....)


현재 39화까지 진행 완료.

완전 텐션 올랐습니다ㅜㅜㅜㅜ


2차 OG 플레이 일지10 열기

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
용!호!왕와아아어라어ㅏ오아와아아앙아아앙!!!!!!!!!!!!!!!!!!!!!!!!


용호왕 떴다다다다ㅏㅏㅇ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전 용호왕이 열라 좋습니다. 용인기를 나오자 마자 풀개조 시키고 쿠스하를 에이스로 키우고 EX 스토리에서 마사키 루트로 가는 바람에 쿠스하를 키우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사키 루트부터 쭉 키워온 에이스, 아이비스의 격추수를 바짝 쫓아갈 정도로 쿠스하에게 격추수를 몰빵하고 키워주고 몰빵하고 키워주고...를 반복한 나날...(결국 쿠스하 연속행동까지 달음)

용호왕이 들어왔습니다ㅜㅜ 후속기체 나오는 애들 중에서는 제일 빠른 느낌이네요. D, MX 애들은 아직 소식도 없는데..(MX는 이야기는 나왔다지만)

근데 일단 용호왕 이야기는 재껴놓고.(....)


단 걸 좋아하는 귀여운 여자애들의 다과회

이라고 하기엔 근처에 남자 놈들도 있었지만(...)
이 때 등장하신...

젠가

에게 커피를 권하는 이루이
받아먹는 젠가
!?
불안해 하는 이루이
괜찮은 척 하는 젠가
다음엔 블랙을 강조하는 젠가
기뻐하는 이루이


근데 알고보니

쥰내 달았다!!!


젠가는 이루이를 위해 맛있는 척을 했던 것입니다
제, 젠가 형님...................................... 남자의 귀감...(어?!)


유 해브 컨트롤!
아이 해브 컨트롤!

- 그리고 이어지는 휴고와 아쿠아의 로얄 하트 브레...(거기까지)

- 38화는 부스텟드 칠드런.. 스쿨 애들의 이야기였는데 개인적으로 스쿨 이야기 슬슬 지겹지 말입니다.
오우카 까지는 나름 괜찮았지만.. OG1 때부터 스쿨스쿨스쿨스쿨 아 그만좀 제발

- 그나마도 적으로 나오는 꼬맹이들은 하나같이 싸가지 없는 남캐들인데다 기체도 존나 지겨운 리온 시리즈(...)
재미가 없습니다.

걔내들한테 괴롭힘 당하는 제오라

- 뭔가 여자로서 수치스러운 일을 당했다면서 그게 뭔지 까발려줄까? 깔깔깔 하면서 칠드런1(이름 기억 안 함)이 깝죽대니

미치루...!!

- 역시 맘에 드는 형님이세요. 아니 고딩이지만.. 일단.... 저 얼굴로...... 20................이었나? 밑이었나?

카티나랑 캐릭터가 좀 겹쳐서 그런지 이런 개그가 많은 듯


- 그 동안 지금까지 계속 하던 대로 플레이를 해왔었습니다만, 실은 38화까지 하면서 맥시멈 브레이크를 한 번도 안 썼었습니다. 초반엔 기력을 140까지 올리기도 전에 게임이 끝나버려서 쓸 일이 없었거든요. 그 상태로 쭉 가다보니 잊고 있었는데.. 트위터에서 잠시 이야기가 나와서 '어 그러고보니 써봐야겠다' 라면서 써본 게




- E.D.N, 천상천하 일격필살포, 매뉴버 GRaMXs, 용왕난무.

- 쿄스케한테도 통솔이 있더군요. 게다가 카티나 한테도! 카이나 비렛타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자주 쓰는 두 사람에게도 통솔이 있다는 걸 뒤늦게 알고 지금은 열심히 써주고 있습니다. 보스 잡기 참 좋네요. 지금까지 놓친 보스들한테 맥시멈 브레이크를 썼었으면.. 크흑!

- 이 때 출격 기체수가 좀 남아서 SRX를 처음 써봤습니다만... 역시 똥파워. 짱 쎄네요.

컷인도 멋있고..

- 아마 다음 회차쯤 해서 반프레이오스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그래서 그런지 뭔가 컷인에 공을 들인 듯한....
천상천하 일격필살포는 뭐 행성 파괴 연출을..

그리고 39화로 넘어가서

흠..대장님...

- MX에서는 뭔가 되게 악당같은 이미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여기서는 포리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같은 느낌이네요.
원래 이랬나.. 기억이 가물가물(...)

- 브릿트랑 쿠스하가 강제 이벤트 출격이길래 혹시나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루이 스토리!

- 뭔가 사흉(?)기체가 등장했습니다만...



미침;


- 각각 도철왕, 궁기왕이라는 듯한데... 도철왕은 그나마 괜찮은데 궁기왕이(...) 무슨 요기인 같애..


처묵처묵

- 게다가 공포 분위기까지 조성합니다.
어이쿠 깜짝이야

- 어떻게 호룡왕을 되찾고 용호왕이 될까 궁금하긴 했는데, 생각 이상으로 심각한 스토리를 이겨내는군요.

- 호룡왕이 삼식째로 브릿트를 먹어치우질 않나... 멍하게 보고 있다가 어? 이거 레알 장난 아닌데?(...) 했습니다.



이 이벤트에서 누 눈물이..ㅜㅜ

- 하지만 이루이의 도움으로 용호왕 각성! 이후 카난 부시기에 돌입했습니다.(...)

나오자마자 풀개조시다!!!


아래는 용호왕 기술들이랑 어머니 쿠스하의 염동필드는 무적이예요!!(...)





무슨 염동필드가 철벽임


- 염동필드의 방어 계산식이 염동력 레벨 x 200의 데미지를 무효화, 인데 쿠스하의 염동력 레벨이 9이다보니.. 1800까지 무효화에, 용호왕(용왕기)에게 어빌리티로 배리어+가 달려있습니다. 합치면 2000까지 무효인데... 아니, 작무왕의 공격이 용호왕에게 2000도 안 들어온단 말인가요?! 철벽도 안 썼는데!

- 보면서 저도 모르게 뿜은 부분은 쿠쿠루가 뿅 날아서 왔는데 퉁 막혀서 사라진 것(....)

- 어머니.. 쿠스하의 염동필드는 무적이예요..(...)

- 그나저나 마지막의 천마 항복참 연출이.. 전라 행복참이 되어서 뿜었습니다. (발음도 비슷해..)

- 개인적으로 2차 알파의 천마 항복참 연출........을 상당히 좋아했었는데


이거


- 파산검으로 신나게 후려치다 마지막에 발현하고 쳐올리는 그게 참 좋았거든요.
근데 이번 2차 OG의 천마 항복참은.... 쓸데없는 전라 연출에... 뭔가 박력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

- OG 때 역린단도 뭔가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들었었는데(마지막에 크엉, 하는 게 어색했음) 이번엔 천마 항복참이.... 역린단은 괜찮아졌는데...

- 게다가 천마 항복참 EN 소모가 70이네요(...) 아무리 EN회복(중)이 붙어있다지만 이건 좀? E세이브라도 달아줘야 할 기세(하지만 난 이미 연속행동을 달아주었지!) 그냥 제네레이터로 때워야겠어요(...)

- 호룡왕은 그냥 적당히 타일런트 오버 브레이크만 써봤습니다만


이럴수가


- 드릴이, 없어졌어..!!

- 그냥 분신까진 우왕 머쪄 하고 봤는데, 드릴이 없어져서 뭔가 왠지모르게 심심하네요. 아니 멋있긴 멋있지만...(...)

- 이렇게 기술 시험해보고 이래저래 맥시멈 브레이크도 써보고 하다보니 작무왕이 무작왕이 됐다가 회복 했다가 막 이런 일도 있었는데 광룡이 불러서 알아서 퇴각해주시는 카난 씨... 음.... 근데 무작왕은 회복이 미쳤던데. 나중에 어떻게 잡으려나..

이제 엑셀도 들어왔고


- 슬슬 키울 애들이 좁혀지네요. 지금까진 출격 기체가 남아서 SRX를 만들어 보기도 하고 그럴 정도였지만(...)

- 좀 더 하다가 에이스 파일럿들을 뽑아봐야겠습니다. 중요한건 지금 에이스중에

미치루가 있다는 거..!!

- 미치루가 에이스가 되니 에이스 반쵸 하고 트로피가 뜨더군요(...) 아니 미치루 좋은데!? 기술이 적어서 그렇지! 강력하고..
근데 에이스 보너스가 도근성 SP 소모량 15(.....) 쩌...쩐다!

그렇게 39화 클리어 후 인터미션..

- 쿠스하가 1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마 저 1위는 고정이 될 듯.

- 이제 아리에일을 키워서 죠슈를 순위권 밖으로 몰아내야겠다고 생각중입니다.(...) 위의 영상에도 있지만 쿄스케와의 합체기가 은근 괜찮더군요. 쿄스케는 액셀이랑 같이 붙여서 다니게 하고.. 이래저래 앞으로의 플레이 할 것을 구상하니 즐겁네요.

- 근데 이번 화는 용호왕 스테이지인 것도 있고 해서 한 스테이지 하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소비해버려서, 앞으론 좀 빠르게 해야겠다고 생각중입니다. 하루에 1,2스테이지씩 해서야 언제 엔딩을 볼려고 이러는지(...)

- 개인적으로 슈로대를 하다보면 '이 보스는 꼭 이 기체로 잡아야지!' 하는 게 있어서 쓸데없이 시간이 많이 걸린단 말이죠..
2차 OG 들어와서는 자꾸 애들이 퇴각을 해대니까 특정 기체로 보스 마무리 하는 게 불가능해져서(거의 맥시멈 브레이크를 써야 하는 상황) 그냥 아예 포기해버리고 빠른 진행을 노려볼까 합니다.

- 이제 용호왕까지 나왔으니 1차적인 2차OG의 목표(?)는 클리어. 앞으로 서베라스 후속기체와 아쿠아 집중 육성을 기다리면서 플레이 해야겠네요. 이미 아쿠아의 정신기는 에이스 파일럿이야! 빨리 후속 기체를 내놓아라!(...)


오늘의 종료 메세지(깜빡하고 안 써서 뒤늦게 덧붙임)


미치루...

마지막의 코우타의 츳코미가 너무너무너무너무 적절해서 진짜 몇 번이고 되돌려본 종료 메세지였습니다.(...)
말투며 목소리 톤 하며 완벽한 츳코미였어요...乃


덧글

  • 세오린 2012/12/15 22:49 #

    어머니 염동필드는 무적이에요!!
  • Kael君 2012/12/16 00:30 #

    쿄스케가 이번작으로 해서 단 둘뿐인 합체기 이중보유자가 됐죠.
    요상한데서 OG 주인공 버프를 받는듯..(나머지 하나가 류세이)

    거의 SRX 셔틀이 되는 류세이와는 다르게 쿄스케는 합체기가 실성능에 엄청나게 중요하다보니
    본의아니게 3P를 즐기는 남자가 됐..(?!)
  • 열혈 2012/12/16 00:38 #

    도철왕은 에반게리온 제르엘 전이라도 시청했나보군요...
  • teese 2012/12/16 02:57 #

    3주차까진 돌리실듯한데 슥슥 진행하시는게^^
    1회차에 숙련도 까지 다 뽑으면서 하면 이걸 어떻게 께야하나 싶은 스테이지가 몇개 있습니다;
  • 고드재현스 2012/12/16 23:20 #

    >>전라항복참
    10년전에 모 동인서클에서 패러디했던걸 역도입한 결과라고 하더군요-_-;;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lPdGDZfXJHU

    바쁘시다면 다 보실 필요는 없고 10분 40초로 점프하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배리어블 드릴
    없어진 이유는 용호왕 전기라는 단어로 검색해보면 이유를 알 수 있을지도?
  • 크레멘테 2012/12/16 23:24 #

    아니 도입 할 게 없어서 이런 걸 역도입 하나요...OTL
    배리어블 드릴은... 아... 삼식 집어삼킨 호룡왕이 아니고 이루이의 힘으로 다시 태어난 호룡왕이라서 그런 건가보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