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코드 : 371] 확밀아, 시작은 했는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분들께

언젠가 이런 캬멜롯을 꿈꾸며


간단한 팁을 몇 개 드리고자 함

먼저, 처음 시작하면 세력을 고르라고 하는데, 일단 전 성우만 보고 골라서 기교아서입니다만 세력이 나뉘었다고 해도 별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1. 스토리가 미묘하게 다르고
2. 각 세력에 맞는 카드를 사용 할 때 체력 보너스가 조금 있고
3. 각 세력별로 상성이 존재함

근데 1번은 제가 기교 아서 외의 다른 아서를 안 해봐서 잘 모르겠고
2,3번은 무시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체력 보너스래봤자 그리 크지 않고(5%쯤 되나?) 각 세력별로 상성이 있다지면 그거 씹어먹고 그냥 깡딜이면 다 잡아져요

딱히 저 상성 때문에 졌어! 젠장! 같은 일은 존재하지 않음.(...)
그리고 어차피 저 상성이라는 게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의 세력이 상성을 받는 거지 자신의 세력에 영향을 받는 게 아니라서..

기본적으로 덱 12장을 한 세력만으로 만든다는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경 쓸 수준은 아닙니다.(오래 하다보면 퍼포용으로 만들어지기도 하겠지만)


암튼 이런 차이가 있는데, 참고로 기교 아서 빼고 다 게... 남캐입니다 마법 아서에 속지 마세요. 남캐입니다.

하지만 이쁘고 귀여운 카드들은 마법 세력 쪽에 많습니다. 기교 쪽은 ㄱ...남캐 카드가 많고, 검술은...뭐 그냥 그래요.
위키가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어지만 일러만 보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확밀아 위키 바로가기


그리고 시작하게 되면 튜토리얼을 하는데, 다들 튜토리얼은 왠만하면 열심히 하세요. 게임의 왠만한 흐름이 튜토리얼에 다 있습니다.
기본적인 진행은 진짜 그냥 튜토리얼대로입니다. 비경 탐색하고, 비경 수호자(보스)배틀 하고, 비경 돌면서 요정 나오면 요정 때려잡고, 가챠 돌리고, 가챠에서 나온 카드 합성으로 강화시키고(진화합성은 솔직히 버려도 됨), 인자배틀로 인자 모아서 카드 만들고...

그리고 튜토리얼을 끝내셨다면

저기 선물상자에 들어가서

스타트 보너스를 얻읍시다. 전 생각도 못 했는데 선물상자를 터치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걸 모른다는 분이 있다는 말을 들어서;

여튼 저 상자를 터치하면

요런 창이 뜹니다


왼쪽 위의 일괄 받기 누르면 받아집니다. 그리고 오른쪽 메뉴의 뽑기 들어가서 가챠가챠 해서 카드를 뽑으세요. 거기서 레어가 나오든 슈레가 나오든.. 복불복인지라..

여기서 한 마디 하자면 확밀아는 같은 돈과 같은 노력을 들여도 될 놈만 되는게임입니다. 운 없으면 암만 고생해도 보답이 없음.. 운빨임... 이 게임은 돈과 운에 의해 성장 하는 게임이걸랑요..

뭐 그래도 노력도 안 하는 것보단 노력을 하는 편이 그나마 얻을 확률이라도 있겠습니다만

하여튼 저 점 유념하시고(....)


그렇게 가챠를 뽑다보면 카드가 나오겠죠? 나오는데...

이쯤에서 카드 보는 법은

카드에서 왼쪽 위에 세력 이미지가 있고, 그 옆에 별 갯수가 있습니다. 별은 한 개부터 최대 여섯 개 까지 있고 각 등급은 노멀, 노멀+, 레어, 레어+, 슈퍼레어, 슈퍼레어+예요

아래는 이미지랑 스탯이 표시되어있죠. 보통 카드들은 그냥 이미지가 밋밋합니다만 가끔 키라카드가 있습니다. 현재 저 카드는 키라카드인데, 다른 카드랑 비교해보면 뒤에 반짝이 효과가 들어가있어요. 이 효과는 각 카드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이게 키라카드인가 아닌가 긴가민가한 카드도 있고 딱 보면 티나는 카드도 있고 그래요.

키라 카드의 장점은, 일반 카드보다 만렙이 높고 그만큼 능력치가 좋다는 겁니다.

한 마디로 최고등급 카드는 키라 6성 슈퍼레어+ 풀돌 카드인거죠. 여기서 풀돌이 뭐냐면... 이건 지금은 몰라도 돼요. 나중에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그렇게 카드가 생겼다, 근데 비경 돌고 요정 잡다보니 카드가 많아졌어요. 그럴땐 어떻게 하느냐,

과감하게 별 2개 이하는 팔던가 먹이던가 하세요

사실 개인적으로 별 3개까지도 다 팔라고 하고싶은데, 그건 어떤 카드가 그나마 쓸만한 카드인지를 아는 사람이나 가능한 거고..
일단 별2개 이하는 다 필요없습니다. 괜히 덱에 넣지 마시고 다 파세요.

하지만 여기도 예외가 있으니.. 코스트2짜리 비스클라브랫? 한국판 이름이 이렇던가 암튼 늑대인간..이라지만 쥐처럼 생긴 카드가 있어요. 얘는 꼭 쟁여둡시다. 몇 장이든. 한 다섯장 정도 쌓여도 상관없어요.(...)

암튼 얠 제외한 모든 노멀+ 이하등급은 팔던지 먹이던지 하면 됩니다.

3성 카드는... 참 애매한 게, 왠만하면 다 쓸모없는데도 후반에 약간 아쉬워지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그런 건 위키 보시고 스스로 판단해보시길(...) 아니면 카드 이름을 콕 집어 말씀해주시면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해드릴 순 있습니다.


그리고 덱은 소수 정예로 짜는 게 좋습니다. 코스트가 높다 하더라도 걜 레벨업 해서 넣으세요. 괜히 두 줄 만들면 오히려 딜량만 떨어집니다.

자신이 과금을 해서 레어+이상이 여러장이다, 그러면 2줄로 만들어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론 3인 정예를 추천하고 싶네요. 차라리 6명으로 한 번 치지 말고 3명으로 두 번 치세요.

나중에는 당연히 3명보다 6명이 좋은 날이 옵니다만, 그 때는 게임에 익숙해져서 알아서 덱을 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게임의 기본적인 흐름은 비경탐색, 가챠질, 요정사냥, 인자배틀입니다. 인자 배틀 같은 경우는 초반에 몇 번 해서 카드 얻어두면 다시는 할 일 없는(...) 컨텐츠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저 사이클을 돌아가요. 별 다른 건 없습니다.


원래 이런 게임이 다 그렇듯이 스탯 다 쓰고 나면 하염없이 기다리다 차고 나면 소모하고, 차고나면 소모하고의 반복이예요. 일러 빨에 하는 거지 뭐 별다른 거 없습니다.(...) 스토리가 은근히 재밌기도 하지만..(그리고 성우진)


더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물어보시면 바로바로 알려드리겠지만, 일단 네이버에 확밀아 카페가 있어요. 한 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카드 자랑 게시판이나 자유 게시판이나 덱 공개 게시판 가서 괜히 OME! OME! 하지 마시고 팁 게시판이나 정보 게시판 정도만 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활동 안 한지 오래되서 요즘 카페 분위기는 모르겠지만..


여튼 팁은 이정도? 길게 쓸 생각이 없었는데 왠지 길어진 것 같아서 쵸큼 그렇긴 하네요. 참고가 되셨길 빕니다.

벼 별로 슈로대 하기 바빠서 글에 두서가 없는 건 아니예요. MODEL-X 잡으러 가야합니다. 엘데 이 썅년을 그냥...(?!)


+ 추가로

현재 프렌드 등록 한계에 도달했기 때문에 친구 요청을 하셔도 등록 할 수가 없습니다ㅜㅜ 이 게임이 최대 프렌드 숫자가 30명인지라...
초반엔 20명으로 시작해서 최대 30명까지 됩니다. 레벨업 하면서 한계 풀리면 풀리는대로 수락을 하긴 하는데, 이렇다 보니 친구 추가 못하더라도 그 점 이해해주시길 바래요(...)

그리고 이거(http://cremente.egloos.com/2985784)는 일본판 대상인지라 한국판 밀리언 아서에는 좀 해당이 안 되는 부분도 있는데, 스탯이라던지 프렌드 등록 같은 부분에서 하고 싶은 말을 썼던 팁 글이 있습니다. 일본 서버는 현재의 한국 서버랑은 좀 다른 부분이 있어서 별로 도움은 안 될 것 같지만 일단 그래도 한 번 참고삼아선 볼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덧글

  • zerose 2012/12/20 20:03 #

    오늘 인자배틀로 일단 요정의 군신은 먹음요.
  • 설경 2012/12/20 20:07 #

    아니
    한국어판 출시군요?!
    저도 해야긋네요

    일본판하고있었는데 히히
  • 얼큰이 2012/12/20 20:36 #

    흠, 튜토리얼 진행중에 폰이 굳어서 건너뛰어져 버렸는데....--;
    덕분에 이거저거 좀 배워가는군요. 열심히해봐야.+_+
  • 셸먼 2012/12/20 20:38 #

    메인화면과 로딩화면에서 요정을 툭툭 건들면 대사를 하더군요. 귀여워랑.
  • MontoLion 2012/12/20 20:40 #

    배틀포인트, 탐색포인트 어느쪽을 우선적으로 올리는게 좋나요
  • MontoLion 2012/12/20 20:42 #

    그리고 카드는 교환같은게 안되는거죠?
  • 크레멘테 2012/12/20 21:19 #

    사람마다 다르긴 한데 전 탐색 포인트부터 올려서 레벨업, 포션 마셨을 때의 효과를 높이는 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BC는 1분마다 1씩 오르는 반면 AP는 3분마다 1씩 오르니까 회복이 더디거든요...

    이건 뭐가 좋다라고 확실하게 말하기 힘든 부분이라.. BC를 먼저 올리는 사람도 있고 다양함..

    그리고 카드 교환은 없습니다.
  • MEPI 2012/12/20 21:05 #

    일단 탐색포인트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한달에 50 이상씩 과금하실거면 60~80

    무과금 하실거면 100~120 찍고 배틀 코스트 찍으시길

    카드는 교환이 안됩니다 풀돌해서 또 나온 잉여카드는 팔거나 먹이로 주는게 상책입니다...
  • MontoLion 2012/12/20 21:45 #

    지금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둘다 하는중인데... 기교로 한 안드로이드는 죄다 용긴가하고 특이형 살로메만 쳐나오고 ㅜㅜ
    아이패드는 용긴가 그걸로 했는데 몽땅 기교로 나와서 아주그냥 열불이 터지는 중입니다. 묘하게 전 이런 종류 게임의 뽑기운이 최악이더라고요...
  • 식객 2012/12/20 21:52 #

    지금 카드값을 3배로 쳐준다는데 판매하는게 좋나요
    자동 합성이 되던데
    합성되면 판매가격이나 강화용 경험치는 더 올라가나요
  • 크레멘테 2012/12/20 22:10 #

    합성되면 판매 가격이 올라가긴 하는데 그냥 같은 카드 숫자를 합성된 뒤에 파는 거랑 1렙 나올 때마다 파는 거랑 비교하면 합성비를 빼더라도 아무래도 후자 쪽이 더 돈이 많이 되긴 합니다만...솔직히 미미하고 많이 귀찮죠(...)
  • 에스테 2012/12/20 22:27 #

    아.. 마치 사막 속 오아시스 같은 포스팅이네요. 하루종일 해매고 있었는데 ㅠ_ㅠ

    키타에리 땜시 기교를 골랐다는게 아쉽지만 ㅠ_ㅠ
  • 고래팝 2012/12/22 09:12 #

    큰 도움이 됩니다...당췌 노멀은 어찌써먹어야할지 몰라서 그냥 먹이고있었는데...이제 3성짜리 레어를 어찌 처분하느냐가 남았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