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릿카 귀엽마지막은 그야말로 청춘 스토리로 완결이 됐군요.
생각하기에 따라서 오픈엔딩이 될 수도 있고 깔끔하게 끝난 엔딩이 될 수도 있는 엔딩이라고 생각합니다.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12화(完) 감상 열기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데코모리도 그렇고
쿠민 선배도 그렇고아주그냥 색다른 모습을 마지막에 보여주시...는...
그러고보니 아즈밍은 마지막에 겨우 중2병스러운 연기를 했군요. 본인도 이런 식으로 하게 될줄은 생각을 못 했을거야(...)
11화까지의 시리어스한 전개를 보고 도대체 여기서 어떻게 끝맺을까.. 했는데 주인공 보정 받은 유우타가 한 방에 끝냈네요.
후.........마지막에 불가시 경계선은 정말로 존재했던 것인가 그렇지 않으면 둘에게만 보인 것인가 릿카에게 남아있던 중2력이 동경하던 유우타로 인해 다시 눈떴는가 등등....
원인이 유우타에게 있었던 만큼 끝내는 것도 유우타라는 것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마지막에 자전거 타고 가면서 안대를 쓰고 있었던 릿카를 생각하면 한동안 중2병이 계속 될지도 모르겠고..
개인적으론 이로 인해 아버지의 죽음을 극복하고 중2병도 졸업이라거나 하는 그런 게 아니라 그냥 받아들이고 중2병이었다가 일반인이었다가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장난 치듯이 바뀌는 그런 포용력이 생겼다는 정도의 느낌으로 받아들이고 싶습니다.(...)
워낙 전개가 급전개였던데다 겉으로 보기에만 그럴싸해보이는 그런 이야기였던지라 뭐 그냥 넘어가려면 못 넘어갈 것도 없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는... 그런 기분이네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미있게 보고 있었던지라...음.....
이후의 에필로그 같은 걸로 한 편 더 나오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두루뭉실하게 끝난 것이... 포용력이 생긴 걸로 받아들인다곤 했지만 결국 그래서 중2병으로 돌아간 거야 만 거야? 릿카는 다시 돌아오는 거야 마는 거야? 뭔가 무책임해! 하는 생각이 자꾸 드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마지막 장면을 보면 일단 돌아오긴 한 것 같지만(...)
아 그런데 데코모리트윈테일 풀었더니 아예 연기 톤부터가 바뀌어서 깜놀. 스미페 아닌 줄 알았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머리스타일 하나로 이렇게 사람이.......변한 거야 중2병 때문이라지만 비쥬얼도 너무 변한것 같아요(...)
그리고 쿠민 선배도..맨날 맹한 것 같으면서 일단 연장자의 역할은 확실하게 해주시는군요. 릿카에게 들은 이야기는 아마 중2병에 대한 이야기 정도였을 테지만 사왕진안을 이어받았다던가 하는 이야기는 그냥 쿠민이 혼자서 꾸민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릿카가 전학 갈 거라는 걸 예상하고, 릿카와 유우타를 만나게 해주려고 핵심적인 이야기만 짚어서 해준 것 같은데... 이렇게 생각하면 좀 오버일까요(...) 근데 전 쿠민이 실은 알고보면 대단한 사람이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음..
신카는...초반엔 완전 히로인이었는데 갈수록 이게(...) 참...
의미심장한 말만 해대고 뭔가(...) 후반으로 갈수록 포지션이 이상해진 느낌이네요.
...으 뭔가 참 재밌게 봤고, BD도 되게 사고싶게 만드는 작품이었는데 결말이 상당히 아쉬운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템포조절을 잘 못한 걸까요... 아쉽 아쉽..
이렇게 되면 항상 BD 특전 등으로 13화가 포함됐으면 하는 바람을 갖게 만드는데 나온 일은 없었지(...) 동인이든 IF 스토리든 좋으니까 12화 이후의 에필로그를 보고 싶습니다ㅠㅠ 흑흑
덧글
머리 푼 모습이 훨씬 나은데 왜 다시 트윈테일로 돌아갔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