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장의 애완 그녀 23화 감상

그냥 이 작품 히로인이자 주인공은 미사카로 괜찮지 않냐


솔직히 사쿠라장 애니에서 고생도 나름 많이 하긴 했지만 그나마 해피엔딩인 건 3학년 애들 밖에 없는 듯하고
굳이 2학년 애들을 주인공으로 하지 않아도 원작이야 모르겠지만 애니는 그냥 3학년이 주인공이었다는 걸로..

중간에 마시로랑 소레기(....)랑 나나밍이 뭔갈 했던 것 같지만
그냥 뭐 이번 졸업식을 봤더니 아무래도 좋아졌어.. 그런 건 그냥 뭐 없었던 일로 치자구요.




아오 청춘


이런 걸 보고 있으면 현실이 너무 시궁창 스러워서 마음아 이프고 막
이런 졸업식이 어딨어ㅋㅋ 하지만 이런 졸업식을 현실에선 못 보니까 라노베가 좋은 거겠죠.

22화까지 나나밍 괴롭히고 소레기가 병크 터트리고 온갖 삽질을 다 하긴 했지만
서명 모은 것도 무색하게 그냥 졸업식 한 방으로 끝내버리네요.

이것도 어떻게 보면 소레기가 지금까지 느껴온 '아 내가 존나 삽질해도 능력자들의 한 방은 못 이기는구나' 하는 열폭감인데 아무렴 마지막까지 소레기를 열폭하게 만들지는 않으려 한 것 같습니다.

소레기정도의 쓰레기 근성이라면 분명 '지금까지 서명 받은 건 뭐였지ㅋㅋㅋ 시발' 하고 생각 할 법한데.(....)


여기에 천사가 있어요!


아 천사가 아니라 여신이지
드래곤에게는 아깝다! 하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드래곤이 조금이라도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은 있습니다.

좀 인간같아졌잖아



사실 이 스토리는 22화까지 봤으면 누구나 예상했을 스토리이긴 했는데 그 예상을 뒤엎은 건 성우들의 연기.
졸업 하면 일가견이 있는(뭐래) 나츠미 언니(...)로 시작해서 소라타 쓰레기 병신 하고 소라타는 까도 목소리는 깔 수 없는 마츠오카 요시츠구... 은근히 토요구치 메구미 씨도 짧은 부분을 감정이입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사쿠라이 씨도 초반부 미사키와랑 이챠이챠 하는 부분부터 좋았네요.


나머지 카야농이나 나카츠 씨는 별로 대사가 없어서(...) 나나미는 좀 있는 편이긴 했지만 성우 지망이라는 설정 치고는 옆에 있는 다른 사람들이 너무 잘해서 묻힘..;; 나카츠 마리코 씨가 좀 어색하긴 해도 연기를 못 하는 편은 아닌데 이번 화는 좀 묻혔네요.

뭐? 카와스미 씨는 어쨌냐구요? 말이 필요한가?


하여튼 그런 지루한 장면이 될 수 있었던 부분을 멋진 연설이랑 연기로 커버해서 22화까지 (주로 소레기를)존나 까면서 분노했던 감정을 좀 사그러들게 만들어주긴 하네요.

나나밍도 분명 쇼크였을텐데 뭔가 굉장히 강철멘탈이 되어있고.. 끝낸답시고 그냥 뭐 다 묻어버릴 생각인가본데 솔직히 용서는 안 됩니다만 어차피 가망이 있는 것도 아니고 마무리라도 잘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화는 이제 3학년은 완전히 졸업 하고 사쿠라장은 살아 남아서 마시롱이랑 소레기는 묘한 알콩달콩 분위기를 풍기고 나나미ㅡ.....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군요. 어떻게 잘 돼서 사쿠라장에 남아있게 될지도 모르겠고....

어차피 이 작품 2기가 나오는 건 무리일테니(인기를 떠나서 완결성을 생각했을 때) 나나밍에게 더이상의 희망은 없겠지만 성우라는 목표는 잃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그것도 없으면 나나밍은 뭐여... 왜 나온 건데..

그렇게 현재 2학년들이 3학년이 되고 또 뭔가 정신나간 애가 들어와서 그 때 사쿠라장 멤버가 새 멤버를 엄청 박진감 넘치게 반겨주면서 사쿠라장에 어서오세요! 라면서 끝날....것 같아요... 아니 이런 스토리는 진짜 우리고 우리다 뼈도 안 남을 것 같은 스토리이긴 한데 사쿠라장이 워낙 청춘물이라서 진짜 이렇게 끝날 것 같은 기분이 듬...

그래도 요즘 애니가 이런 식으로 나가는 걸 본 적은 없지만..


근데 듣자하니 원작 쪽은 가차없다고 그러던데(....) 졸업 이후가 엄청 피크라 그러더군요. 우울한 게.(...)
그래서 원작 보기가 무서운 것입니다. 리타느님 비중도 애니 이하라 그러고.

그래도 소레기가 좀 정상이면 볼만할 것도 같은데.. 나나미 팬은 그냥 보지말라는 소리도 들리고.(....)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진 히로인은 미사키
미사키가 졸업 한 시점에서 작품은 끝난 것이다.(....)

뭐 소설은 소설이고.. 애니는 마무리 잘 지어줬으면 좋겠네요. 소레기는 평생 잊지 못할 최악의 쓰레기주인공이 될 것 같긴 합니다만 나쁜 작품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소리는 최종화 감상에서나 하자.(...)


덧글

  • Uglycat 2013/03/21 00:56 #

    소라타 군은 삽질이나 하는 기계일 뿐이지요(...)
  • 열혈 2013/03/21 03:02 #

    발전이 없이 병크를 반복하고 있다는데서 소레기가 맞긴 하죠...
  • 쿠로코아 2013/03/21 07:03 #

    원작에는 조금이나마 낫지만....
  • 루시펠 2013/03/23 13:50 #

    최근 정발 8권을 읽어보니...나나미는 애니에서 그나마 나은 경우로 보입니다.(정말로)
  • 청정소년 2013/03/23 14:52 #

    전 나나미가 주인공처럼 느껴지더군요. 멘붕의 연속을 넘어서는 성장형이니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