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DVD 보물찾기 2탄 ~미네르바의 상자~ in 카와구치호 오르골 숲 미술관 감상

포풍 사진 재탕ㅋ


2주라는 영겁의(...) 시간을 넘어 겨우 도착한 보물찾기, 주말을 맞이하여 감상했습니다.
총 러닝타임 2시간 + 영상특전 30분이라는 어마어마한 볼륨ㅜㅜ 근데 그 2시간 30분도 짧게 느껴지는 기적..

1탄이랑 멤버가 바뀌었는데, 2탄 멤버도 1탄 못지 않게 화려 + 개성있는 멤버들이라 참 재밌었네요.

처음에 눈치채지 못 했던 반전도 존재했고 일단 사람들이 그냥 귀여워서ㅋㅋㅋ 한참 웃으면서 봤습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이랄까 이미 보실 분들은 다 보셨을 것 같지만(...) 암튼 네타바레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주의..



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

왼쪽의 지도가 중요


1탄 때랑 비슷한 구성으로 가되, 장소만 바뀐 거나 마찬가지지만
1탄 때의 그 목장에 비하면 공간이 좁아진 것 같긴 하더군요. 하긴 그 목장은 솔직히 너무 넓었어ㅋㅋㅋ

이번에 등장한 페어는 전에 종종 포스팅 했던 대로 멤버는

유우키 아오이&하야미 사오리
노나카 아이&나카무라 에리코
시모다 아사미&이노우에 마리나
타츠미 유이코&카네모토 히사코
이가라시 히로미&우에사카 스미레

이렇게 2인 1조로 팀을 짜서 총 10명...이 수수께끼 공략에 나섰는데

그 수수께끼가... 보면서 같이 풀어보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저는 보는 데에 집중을 하게 되서 그런지 영 못 풀겠더군요(...)
그래서 푸는 건 포기하고 거의 영상에 집중 했는데, 의외로 다들 잘 풀어서 놀람(...)

일단 목표는 '다섯가지 상자 중에서 당첨(?) 상자를 찾아라! 수수께끼를 풀면 자연스럽게 알게 됨' 이라는 것이었는데...

의외로 초반에 현역 대학생 페어였던 아오이&사오리 페어가 부진..
랄까 아오이&사오리 페어는 시작부터 크로와상을 사먹으면서 여유를 부리질 않나ㅋㅋ(...)

초반에 가장 빨리 톱을 달렸던 유이코&히사코 페어는 정말 의외였(...) 시작 할 때는 그렇게 자신없는 것 같았는데 말이죠ㅋ

그리고 중간에 히-쨩이 이가라시&우에사카 팀에게 포도주스를 사주면서 동맹 결성(...)
사실 동맹이라기 보다는 히-쨩의 '이거 줄테니까 나중에 정답 하나 알려줘' 라는 거래(...)

이후 같은 팀의 유이코에게 '속은 거야!' 라면서 혼나긴 했지만 정말로 답을 하나 알려주는 이가라시&우에사카 페어.. 오오... 착하다..

스미페랑 이가라시는 뭔가 묘하게 친한 것 같으면서도 친하지 않은(...) 스미페가 폭주하고 이가라시가 따뜻하게 지켜보는 그런 느낌이더군요(...) 파파키키 때 당해서 이미 익숙해진 것 같다고 해야하나

아이퐁&에리코 페어는 그냥 귀엽고...(주로 아이퐁이ㅜㅜ 너무 귀엽ㅜㅜ)

마리나&아사퐁 페어는 그냥 지들 갈 길을 감(...) 초반에 아사퐁이 '이 멤버라면 여유롭게 1등 하겠죠!' 라는데 사실 초반에는 그 자신감이 어디서 오는지 궁금할 따름이었습니다.(...)



해서 여차저차 퀴즈를 풀다가 1시간 30분이 경과 됐을 때 찬스타임!

각자가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美) 미소는 무엇인가! 라면서 카메라에 대고 미소를 지으라는 미션이었는데

초반에 두 팀(아오&사오, 유이코&히사코)은 그냥 평범하게 미소만 지었지만

마리나&아사퐁에서 갑자기 마리나가 '우리는 성우니까! 그에 걸맞는 일을 합니다!' 라면서 대사까지 넣는 패기ㅋㅋㅋ
진행하던 스와노 씨도 깜짝.

역시 이것이 경력인가... 이 둘은 IT 혁명에서 훨씬 부끄러운 꼴(!?)을 많이 봤으니까요.
이정도야... 라는 느낌.

마리나.. 역시 덕후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있어(?)

덕분에 바로 이어서 하던 이가라시&우에사카 페어까지 대사를 넣어야 하는 상황이 된 덕분에
뭐, 파파키키 캐릭터로 대사를 넣으셨습니다.(...) 역시 이가라시 씨는 대단해요.. 어쩜 저 나이에히나쨩 목소리가 나오지..

그렇게 힌트 카드를 얻고 난 뒤에는 일사천리로 다들 수수께끼를 풀어 나가서

마지막에 다들 당첨 상자를 얻는 것에는 성공했는데(수수께끼를 전부 풀지 못한 페어조차도 운빨롴ㅋㅋ얻음ㅋㅋㅋ)
분명 다 같은 상자를 선택했음에도 불구하고 딱 한 팀만 성공이고 나머지는 다 탈락(...)


여기서 저도 끝까지 깨닫지 못했던 트릭이 있어서(...) 레알 깜짝 놀랐네요.

시작 할 때 각 팀에게 나눠준 종이가 있었고
최초에 그 종이에 쓰여있는 수수께끼를 풀어서 본격적인 수수께끼를 푸는 지도를 얻을 수 있었는데
그 종이에 지도를 얻기 위한 수수께끼 외에도 다른 수수께끼가 있었다고 하는(...)

다른 팀들은 거의 그 트릭에 눈치채지 못하고 다 넘어갔는데 딱 한 팀만 눈치채서 진짜 당첨 상자를 찾을 수 있었던 겁니다.

그러니까 상자는 5개가 아니라 6개였던 거죠(...) 숨어있는 상자가 하나 있었음...!! 지젼ㅋㅋ반전ㅋㅋㅋ
글로 쓰니까 영 느낌이 안 오는데

영상 보면 레알 깜놀합니다ㅋㅋㅋ 제6상자(...) 라니..


그리고 이 상자를 차지한 페어는 바로 이노우에 마리나&시모다 아사미 페어!!

그렇게 우승 특전인 8만엔 상당의 금화(...)와 함께 이벤트 시작 전에 갖고싶은 것이라고 적었던 아이패드 미니랑 아이팟을 얻어갔다고 하는 훈훈한 이야기.(...)

다 같은 상자를 선택했지만 트릭에 눈치채지 못 했던 다른 페어는 분해 죽으려고 했지만.. 어쩌겠니(...)


그렇게 본편이 끝나서 바로 영상특전으로 이동.

영상특전은 오르골 상자를 디자인 해보자! 라는 걸로 페어마다 상자를 하나씩 나눠 주면서 여기다 그림을 그리세요 라는 것..
여기서 이상한 게(...) 진행을 아오이&사오리가 맡더군요. 1탄은 1탄에서 최연장자(...)였던 미카코&마이 페어였는데 이번에는 반대.. 기획인지 아니면 선배들이 떠넘긴 건지(아무래도 후자인 것 같)

그런데 이게 생각해보면 마리나, 아오이가 있는 팀이 상당히 유리... 둘은 그림을 잘 그리니까요.

뭐 그렇게 각 팀이 그림을 그려나가기 시작했는데

그림 그리기 시작 할 때부터 영 미묘한 공기를 풍기던 스미페가(.....) 그림을 그리는데(....) 그게..(....)

전 스미페가 그런 그림을 그리는 줄은 몰랐네요. 아니 뭐 취향 생각해보면 납득은 가는데.. 역시.. 스미페..
그 형상은.. 뭐라 말로 설명을 못 하겠네요(...) 봐야 합니다. 응..

근데 이게, 제일 美와 동떨어진 그림을 그린 페어가 사비로 다른 멤버들의 기념품을 사줘야 합니다.

헌데 스미페가 그림을 저렇게 그렸으니(...)
보나마자 결과는 스미페&이가라시 페어가 돈을 내게 됐네요.

1탄 때는 그래도 기념품 가격이 얼마 안 나왔는데
이번 2탄 때는 무려 각자의 기념품 가격을 합치니 1만 7천엔이 나와버리는(...) 한화 20만원이 넘어가는 가격.. ㄷㄷ해..

근데 생각해보면 한 사람당 2천엔만 해도 1만 6천엔이 되어버리니(...) 8人분을 사는 거니까요.
스미페랑 이가라시 씨가 기념품을 사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설마 6인분인데 1만 7천엔이 나온 거면 좀 ㄷㄷ해... 자비가 업ㅂ엉...


여튼 이렇게 스미페와 이가라시 씨의 씁쓸한 미소를 마지막으로 영상특전도 종료.


다 보고 나면 밀려오는 아쉬움과 허무함(...)

더 길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과 이 2시간 30분을 위해 4천엔과 2주라는 영겁의 시간을 기다린 건가 하는 허무함..
그치만 구입에 한 점 후회는 없습니다ㅋㅋ 3탄도 내줬으면 좋겠네요.

1->2탄에서 멤버가 바뀌었으니 3탄에는 또 새로운 멤버들로 구성이 될텐데, 3탄은 어떤 구성으로 나올지 참 기대됩니다.

안 나온 사람들 중에 나오면 재밌을 것 같은 사람이.. 키타에리라던지(...) 토쿠이 소라도 재밌겠고.. 뭐 이래저래 많네요ㅋㅋ 선택은 높으신 분들의 몫이니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발 내주세요..


근데 다음 3탄은 제발 DVD 말고 BD로 좀..ㅜㅜ DVD로 보려니 화질이 너무 떨어지더라구요.
그나마 이전에 쓰던 TV는 일반이었던지라 DVD도 볼만했는데 이번에 HD TV로 바꿨더니 해상도가 확 낮아져서 화질 안 좋은 게 너무 티나ㅜㅜㅜㅜ

그리고 아무래도 1탄 때의 구성을 거의 그대로 따라가다 보니 1탄을 봤을 때만한 신선한 충격은 없었지만...
그래도 유명 성우들이 이렇게 대거 출동해서 꺅꺅 우후후(...) 하는 영상 자체가 정말 소중한 것이지 않나 싶습니다.


1탄 때의 목장도 그렇지만
2탄 때의 오르골 박물관도 가보고싶네요..OTL 언젠가 한 번 가봐야지...

덧글

  • SCV君 2013/04/14 00:12 #

    성우분들 풀어놓고 하는 버라이어티 같은 느낌인가보네요.
    웹라디오나.. 뭐 그런거랑 연계된거 없이 순수하게 미디어로만 발매되는거려나요.
    대충 흐름은 알겠는데 실제 느낌은 아무래도 글로는 한계가 있으니..;

    그건 그렇고, 아이팟 터치 미니는 아이패드 미니를 잘못 쓰신거겠죠.
    이런거에 금화랑 저런 화려한 상품을 걸다니!(...) 하긴 이러고도 돈이 나오니 하는거겠지만..
  • 크레멘테 2013/04/14 00:16 #

    아이팟도 라고 해서 팟인갑다 했는데 팟은 미니가 없는 모양이군요(...)
  • SCV君 2013/04/14 00:21 #

    혹시나 해서 스토어 둘러보고 왔는데, 셔플/나노/터치/클래식 이렇게 있네요.
    검색해보니 아주 없진 않은데, 2005년 9월에 단종된걸 이제 선물로 줬을것 같진 않구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