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니블랙3...

하는 중이긴 한데..


결국 잡아버렸습니다! 제길!
처음에 조금만 해보고 주말에만 해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절대 그렇게 안 되더군요.

후..나란 놈


그리하여 이래저래 하고 있긴 한데, 일단 초반에는 열심히 던전 돌면서 아이템 줍고 있습니다만
하나 궁금한 게..

에이리어 확장 어떻게 함?(...)

메뉴얼 보면 주민 수가 많아지거나 마을 레벨이 높아지면 올라간다는데

현재 20턴 가까이 진행했는데 확장이 안 됨.. 주민 수는 1000명 정도 되고 거주 에이리어 레벨이 4, 행정 에이리에 레벨이 3.... 초반에 주어지는 에에리어 10칸은 밭이랑 상점, 주거지 등등으로 채워놨습니다...만 확장이 되어야 뭘 지어도 짓지orz 언제 확장 되는 거야..


그리고 초반에는 던전 돌면서 주민 잡아들이고 재료를 얻어야 해서 계속 던전 뺑이치고 있는 중인데 이게 상상 이상으로 지겹군요(...) 1, 2 할 때도 이랬던가... 아.. 지겹다...랄까 다크스 약하다..

새로운 던전으로 넘어 갈 때마다 강적 나오면 도망가기 바쁩니다. 사실 도망도 안 가져서 그냥 로드함(...)
그렇게 그 던전에서 뺑이 치다보면 그래도 좀 강해져서 바르고 다니긴 하지만... 뭔가 다크스는 강해지는데 저는 약해지는 느낌...

1,2 때를 생각하면 반복 플레이 하지 않고 1회차에서도 대부분은 할 수 있을 것 같으니 다음 회차를 기약하며... 같은 느낌으로 넘기기도 좀 그렇고(...) 암튼 그렇네요. 에이리어 확장 어떻게 해야 하는 거야!


그래도 일단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는 게임 중에서는 제일 재밌게... 던전 공략은 지겹지만 이벤트 일어날 때마다 재밌네요.
비통치 에이리어 애들이 쳐들어와서 허허벌판에서 복수를 다짐하는 장면이라던지.. 평소엔 물렁물렁한 다크스지만 할 때는 하는 모습이 완전 멋있게 그려져서(...) 음.. 재미있습니다.

이번 주는 할 일도 있는 주제에 이러고 있어서 좀 마음이 무겁긴 하지만 다음 주는 그나마 가볍게 할 수 있..으려나?

좀 분발해서 주말에 끝내버릴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하는군요(...) 아 역시 소프트 하우스 캬라는 게임 불감증 치료제여...

덧글

  • FREEBird 2013/06/28 10:18 #

    타이밍은 생각이 안나는데, 어쨌든 건설 에어리어 꽉 채운 후에도 꽤 시간이 지나서 확장됐던 기억이 있네요..
    근데 그걸로 끝이 아니라, 미궁 생기고 학교 생기는 등 만들게 넘쳐나는 상황이 되어버려서 2차 확장까지 되어야 조금 여유가 생길듯도 하네요.

    그리고 주말 내로 쉽게 끝내버리자.. 가 힘들듯 한게, 일단 비통치 에어리어의 애들.. 8명 잡아들여야 하는걸로 알고 있고 천계 애들도 둘 나오는 등, 이번엔 꽤나 시간 잡아먹어야 할 모양입니다(세이브 파일 올라오는 곳에 아직 안떴더라구요. 제대로 깬 사람이 없다는 뜻이 될테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