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기 발브레이브 12화(1분기 完) 감상

아 이 변태새끼;


발브레이브 처럼 1쿨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작품에 대한 평가를 이렇게 다르게 만드는 작품도 처음인 것 같습니다.

1화에서는 엄청 기대하게 만들었다가 직후 막나가는 전개로 급격히 실망하게 하더니 후반에는 또 재밌네요.
이게 떡밥을 잘 던진 것 같기도 한데, 중간의 막장.. 아니 막장이랄까 제 맘에 안 드는 전개-_- 를 자꾸 보다보니 익숙해져서 그런 건지 몰라도 이 쯤 되면 13화가 기대되서 참을 수가 없습닏... 아니 기대된달까 궁금해서.(...)

대체적으로 분할 2쿨 작품이 잘 된 꼴은 페이트/제로 말고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적어도 제가 본 작품들 중에서는 대부분..) 이 작품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아래부터는 12화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솔직히 이번 화 아키라가 살렸다


왜 난데없이 쇼코랑 아키라를 이렇게 비춰주지? 하고 있었는데 아키라가 발브레이브에 탄다는 루머대로..였군요.(...)
사실 엔딩 등에서도 무슨 지팡이 들고 지휘관처럼 서있는 게 정보조작기 같은 느낌이라 타당한 루머라고 생각은 했었는데 진짜였엉...

그리고 진짜 다른 것보다도 이번화 감상에서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는 게

유우키 아오이 너 이...... 짱이다..

키무라 료헤이, 오노 다이스케, 토마츠 하루카, 미야노 마모루 등등 연기력 쟁쟁한 성우들 가운데서도 단연 톱으로 눈에 띄네요
나이도 제일 어린 애가(...)

유우키 아오이의 연기력에 두려움(?)을 느낀 건 백화요란 1기 때 이후로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후로도 놀란 캐릭터는 많았지만(플라티나라던지.............) 이렇게 연기력이 빛이나는 작품은 진짜 오랜만이네요. 우와... 아오쨩 역시 하면 되는 아이.


뭐 그리하여 카인도 엘 엘프도 예상치 못 한 발브레이브 6호기로 인해 전세 역전, 발리던 모듈은 어떻게든 역전의 실마리를 찾았는데..

카인이 이미 인간이 아니었네요! 그리고 뭔가 정체가 드러날 것 같은 부분에서 끝나버렸어! 젠!장!

그리고 카인이 집어넣은 AI 시스템


근데 얜 왜 에우레카가 생각나죠.(...)


엘 엘프「영문을 모르겠네!! 씨발!!!」


분할 2쿨이라고 1쿨 분량 끝나는 지점에서 온 떡밥을 다 깔아버리고 끝나버린 발브레이브입니다만, 일단 2기 기대해봅니다.

당장 궁금한 건 어 드라이가 분명 엘 엘프를 제압하고 있었을 텐데 엘 엘프는 어떻게 어 드라이를 따돌리고 왔는지
카인의 정체는 무엇인지
애초에 발브레이브는 뭥미?ㅡ,ㅡ
밑에서부터 뚫린 모듈은 이제 어떻게 되는 거지?
200년 뒤의 하루카..가 아니지 루키노 사키는 뭐지? 등등 생각해보니 궁금한 거 천지네요.

과연 이 떡밥을 다음 1쿨 분량 안에 다 해결 할 수 있을지가 갑자기 걱정 되기 시작했습니다.(...)

2쿨 스토리도 뭔가 막장일 거라는 여론이 많지만, 여기까지 온 이상 솔직히 이후엔 평타만 쳐도 개념작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4/4분기를 기대 해봅니다.

덧글

  • 환상그후 2013/07/01 23:23 #

    저 AI 남정네는 2호기에 원래 있던게 아니라... 카인 놈이 2호기에 집어넣은 ㅋ 카인이 들고 있던 보석입니다
    그 새장에 가두고 있던거요.
  • 크레멘테 2013/07/01 23:30 #

    아참 그랬죠 감사합니당
  • 크레이토스 2013/07/01 23:33 #

    유키 아오이...성우계의 다크호스...
    적어도 카인과의 결착은 마무리하고 끝넀어야 했는데 떡밥만 엄청 남기고 3개월을 기달리라니...허엉...
  • 크레멘테 2013/07/11 16:41 #

    카인이 2기에서도 최종보스가 될지도...
  • 겨울 2013/07/01 23:33 #

    참 여러므로 충격의 작품...... 남은 떡밥회수는 가능할지....4분기를 기대해봅니다....
  • 크레멘테 2013/07/11 16:41 #

    큰 기대는 안 되긴 하지만(...)
  • Uglycat 2013/07/01 23:42 #

    아키라 대오각성...
  • 발사마 2013/07/01 23:56 #

    에르에르흐!!!
  • 크레멘테 2013/07/11 16:42 #

    결국 한 거 없는 어 드라이(...)
  • Grenadier 2013/07/02 00:05 #

    그리고 옆의 하루토도 ‘ㅅㅂ 저게 뭐야’ 시전
  • 크레멘테 2013/07/11 16:42 #

    다함께 멘탈 붕괴
  • Merkyzedek 2013/07/02 00:13 #

    드릴이 해킹후 후진하면서 깔리는 '내가 아녀' BGM이 참 웃겼습니다.
  • 크레멘테 2013/07/11 16:42 #

    내가 하는 게 아녀~ 내가 아녀~ 내가 아~녀~
  • mmar 2013/07/03 09:11 # 삭제

    어 드라이를 따돌린게 아니라 어 드라이가 수갑채워서 1호기+하루토+엘 엘프 셋트로 이송중에 6호기가 크로로 갈랐죠. 그후에 간단히 수갑 두동강내고; 하루토를 부스터 삼아 빠져나왔습니다.
  • 크레멘테 2013/07/03 09:33 #

    신체 멀쩡하길래 따돌렸나 했는데.. 어 드라이는 말만 번지르르 하게 하고 대체 하는 게 뭐ㅜㅜㅜㅜ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