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버니블랙3 1회차 클리어

육성으로 터졌던 이벤트


이야ㅡ 1,2 할 때 생각하고 금방 끝나겠지 했는데 한 턴에 던전에서 너무 오래 있엇던 건지 엄청 오래 걸려버렸습니다.
그나마도 후반에 너무 귀찮아진 나머지 던전 공략을 쌩까고 그냥 내정만 하면서 턴을 보냈기에 망정이지; 계속 던전공략질 하고 있었다간 다음 달이 되도록 하고 있었을 것 같은 기분이 드는...

덕분에 중간엔 좀 하기 싫기도 하고 지겹기도 했습니다만 스토리 자체는 마음에 드는 소프트 하우스 캬라의 버니블랙 스토리였습니다.

이제 1회차 클리어 했으니 2회차는 평소대로 이벤트 회수에 힘써야겠습니다. 회수율이 매우 나쁘거든요.(...) 별미인 엑스트라 시나리오도 조금씩 보면서... 진행해나가야.


아래는 스포일러도 있고 하니 접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시아가 안 나온 건 아쉽지만.. 작중에서 지나간 시간 같은 걸 생각하면 납득이 안 가는 건 아니네요.
그래도 인간중에선 유일한 다크스 마누라일텐데(...) 언급이라도 좀 해주지..


중간에 다크스를 죽이려 한 스이센이나 보스였던 그.. 아저씨.. 이름이 뭐더라(...) 하여튼 그 아저씨한테는 진심으로 빡쳐서 잠도 안 자고 잡으러 갔는데 막상 보스 아저씨는 생각 이상으로 약했던데다 허무하게 죽으셔서 멍해졌던(...)

가장 어려운 보스가 포제로테였네요. 그 전까지 레벨 노가다를 한 번도 안 하고 다녔었는데 포제로테에서 완전 막혀서 1시간 정도 다크스 분신체(촉수) 잡으면서 레벨업 노가다 하고 갔습니다.

1시간짜리 라디오 들으면서 하니까 딱이더라구요.(...) 포제로테 잡고 나니 그 뒤에 나오는 3영주들이나 에카테는 오히려 쉬운 레벨... 포제가 존나 짱 쎘어..


시스템이 마을 경영이랑 던전 공략 둘로 나뉘는데 마을 레벨은 어떻게 하면 오르는 건지 통 모르겠어서 2회차 할 때는 정보 좀 알아 보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분명 게임 시작 할 땐 없었던 것 같은데 지금 보니까 엔하 위키에 버니블랙3 항목도 있고 그러네요. 하여튼 이 쪽 인간들이 하는 일이 빨라... 인기작이라 그런 것도 있겠지만.


그치만 마신이라니ㅋㅋㅋㅋㅋ


이렇게까지 해놓고 버니블랙4가 나올 것 같진 않습니다만... 사실 뭔가 더 나올 건덕지도 없긴 해요. 마왕으로 인정도 받았고, 에필로그엔 언젠가 마신이 된다고 써놨으니(...) 그래도 마신이 되는 이야기가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이건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게임이니 무리겠지요(...)


아, 그러고보니 중간에 류미스 이야기가 나오면서 큐리하가 트라우마 때문에 고생하는 장면도 정말 좋았습니다. 재미도 있었지만 좋았네요. 이렇게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전작이랑 이어주는 장면이 소소하게 들어가는 게 정말 좋습니다. 2에서는 아마 류미스 딸이랑 싸웠더랬죠(...) 3에서도 언급이 있었지만...

엑스트라 시나리오에 류미스 관련 이야기 더 안 하려나? 큐리하가 벌벌 떠는 모습이 정말 귀여웠는데.


스이센은 정말 사건 일으켰을 때만 해도 찢어 죽이고 싶을 정도였는데 역시 다크스는 대인배라 그냥 첩으로 맞아줌...

버니블랙에서의 다크스는 캬라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지도자상을 그대로 그린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대인배인지라 보고 있으면 좀 배워야 할 것 같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상황 판단도 빠르고, 솔직히 존나 만능 사기캐같은 느낌도 드는데 뭐 그게 좋은 거겠죠.

그런 것치곤 어디에 나오는 빨간머리 검사 마냥 새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레벨이 리셋 돼버려서 초반이 매우 힘들긴 했지만..



암튼 던전공략이 생각 이상으로 지루하고 재미없었던 걸 제외하면 꽤 재밌게 플레이 한 것 같습니다.
던전 공략 말고 할 게 뭐 있냐 싶긴 하지만(...) 솔직히 전 이 게임에서 메인 스토리가 제일 재밌거든요. 그리고 이후에 있을 사이드 스토리, 사이드 이벤트 또한 매우 기대되기 때문에... 이제 던전 공략엔 별로 힘을 쓰지 않으려구요(...) 편법 다 동원해가면서 쌩깔테다.

문을 지키는 일은 2회차 하다가 그만뒀던가? 2회차 할 필요가 없었던가 했던가 암튼 하다 끊긴 것 같은데 아직 엑스트라 시나리오를 안 봤던 것 같으니 생각 난 김에 나중에라도 돌려봐야겠습니다.



여하튼 이렇게 끝내고 나니 홀가분한 마음도 좀 있네요 ㅇ>-< 아 힘들었다.

덧글

  • icoul 2013/07/12 02:15 #

    회사가 어려워지면 4가 나올겁니다 ㅎㅎ
  • 크레멘테 2013/07/24 00:27 #

    현재 캬라의 최고 인기작이라는 소리로군요(...)
  • Sakiel 2013/07/12 02:25 #

    지금 제대로 ip화한게 이거뿐이라 아마 놓긴힘들겁니다. 마신 언급이나 마크두 목적 등을 생각해보면 차기 대마왕으로 다크스를 지목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사실 던전 진행이 너무 루즈해서 2보단 몰입이 안되더군요.
  • 크레멘테 2013/07/24 00:27 #

    마신 되는 스토리가 나오려나요...
    던전 지겨워서 에딧질 하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 지조자 2013/07/12 13:52 #

    - 저는 지난 연휴기간동안에 1회차 플레이를 끝냈네요 (...)
    - 포제롯테는 격을 최대한 비워두고 스페셜 균규스카로 공격력, 방어력 버프를 하니 쉽더군요.
    - 마을 레벨은 인구수를 확보하고 시찰을 꾸준히 찍어주면 자연스럽게 오릅니다 (...) 저는 후반부에 시찰 2턴, 던젼 1턴... 이런식으로 플레이했네요.
    - 큐리하의 류미스 트라우마는 레알 뿜었습니다;;
  • 크레멘테 2013/07/24 00:28 #

    포제는 암속성 마법 내성 붙여가니 쉽더라구요(...) 최종보스 다크스도 암속성이라 괜찮은듯..
    2회차는 수백턴 할 거 생각하고 천천히 해야겠습니다.
    큐리하 진짜 갭모에가....
  • 설경 2013/07/15 02:04 #

    휴우 전아직도 초반부에서 고생중입니다....
    빨리해야하는데 할일은많고 시간은 없고 킁;
  • 크레멘테 2013/07/24 00:28 #

    던전이 루즈해서 그닥 집중이 안 되는 문제도 있죠orz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