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챠맨 크라우즈 12화(完) 감상

그렇게 싫지만은 않았던 것 같은 ㅇㅌㅋㄴㅋ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장르인데 말이죠
루이는 뭔가 그냥저냥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보다보면 뭔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재미는 있었던 가챠맨 크라우즈.

조금만 더 늘려서 풀어서 설명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었습니다.

이런 뭔가 알쏭달쏭한 작품은 보고 해석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좋겠지만
열린 엔딩에서 시청자가 해석하는 게 아니라 공식에서 확실하게 해주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좀 싫은 방향입니다.

이렇게 생각했다고 해도 틀릴 수도 있는거고... 이게 정말 작자가 원하는 대로 받아들인 걸까? 하는 생각도 들고..


여튼 그렇게 생각하면서 본 갓챠맨 크라우즈의 감상.




결국 J.J 이 양반은 뭐였던 거야..

갓챠맨 만들어주기만 하고 아무것도 안 하는 J.J...를 보면

내가 계기는 주지만 행동은 너희들이 알아서 해라, 라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 하지 말고 네가 선택해서 실천해라..는 느낌?
그래도 작품을 보면서 주인공들이 벽에 부딪힐 때는 J.J. 니가 뭐 좀 어떻게 해봐..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요.

하지만 그렇게 됐으면 파이파이가 정신을 차리진 못 했겠지...


O.D....

네가 날개를 펼치면 지구가 끝장난다고 하더니 별로 그렇지도 않았던 O.D.(...)
짱 쎄서 베르크캇체랑 같이 지구를 날려버리기라도 할 줄 알았는데 베르크캇체에게 이기긴 하지만 별 탈 없이 끝났네요.

그리고 난도질 당해서 쓰러졌는데O.D는 과연 살았을까 죽었을까
우츠츠도 안 나온 것 보면 뭐 우츠츠랑 어떻게 해서 잘 살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이런 점도 설명이 부족한 점이긴 했는데... 전 역시 이런 점도 확실히 해주는 엔딩이 좋단 말이죠(...)


그리고 베르크 캇체


전 이 장면에서 하지메랑 베르크 캇체가 동화, 랄까 베르크 캇체가 하지메 속으로 들어가버린 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베르크 캇체가 스카프가 되었다 라는 설도 있더군요. 그런 행동을 보이는 걸로 봐서 그게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지구 파괴에 실패한 베르크 캇체가 왜 남아있는 건지, 어째서 하지메한테 묶여서 사는 것 같은 느낌인 건지 모르겠는데 그냥 베르크 캇체의 변덕인가 싶기도 하고... 자신의 지구 파괴 계획을 실패하게 만든 하지메 곁에서 하지메가 뭐 하는 인간인지 보고 싶었던 건가 싶기도 하고?

하지메 눈에는 베르크 캇체가 보이지 않는 연출이 있었습니다만, 전 그 장면들은 베르크 캇체가 일부러 하지메에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베르크 캇체가 실존하는 인물이 아니라 사상 같은 거라면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긴 들었습니다.

하지메가 '그런 건 없다' 고 강하게 생각하고 있는 종류의 사상이라면 베르크 캇체의 모습이 안 보일수도... 라곤 생각했지만 그럼 목소리가 들리는 건 또 뭔 경우인가 싶기도 하고

그러니까 여러모로 설명이 부족해요 설명이..

애들이 변신도 하고 적도 있고, 캐릭터도 좋고 성우도 좋고 해서 이래저래 보긴 봤지만 아쉬움이 크게 남는 작품입니다.


역시 시청자로 하여금 심한 분석과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은 제 취향이 아닌 것 같네요.(...)

관련해서 공식적인 입장이 나오거나 후일담 스토리 같은 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엔딩곡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마야양은 노래도 잘하지.(?)

덧글

  • 남두비겁성 2013/10/05 23:03 #

    하지메가 자기 능력으로 캇체를 스카프로 만들어 다닌다는 얘기가 맞는 것 같더군요.


    하지메 : 캇체님~ 이제 다림질할 시간이에요~
    캇체 :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 네리아리 2013/10/05 23:48 #

    2기였다면 괜찮을것 같았는디...
  • 아즈마 2013/10/06 00:28 #

    그노무 실사판에 예산만 안 퍼부었었어도...(먼산)
  • 풍신 2013/10/06 05:36 #

    테마에 충실해서, 납득가는 훌륭한 엔딩이었다고 볼 수도 있지만...정말 설명이 부족해요. 연출의 임펙트도 좀 부족했었고...

    11화에서 각 갓챠맨의 하지메에 대한 독백을 특전영상으로 돌려버리고, 한 10분 정도 더한 디렉터즈 컷이 필요할 듯...(그러고보니 왜 11화 초반에 총집편 비슷한 것을 했는지 대단히 궁금하긴 하네요.)
  • 세오린 2013/10/06 22:47 #

    설명이.. 설명이 필요해요.. OVA 하나만 더 만들어줘요 으으으...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