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을 달리는 태양 13화(完) 감상

상당한 반전

이야, 이 우울하기 짝어잆던 작품이 이렇게 끝날 줄은 몰랐습니다.
캐스팅도 있고 해서 초반엔 상당히 기대했던 작품이었지만, 어두운 분위기와 우울한 전개, 원래 2쿨 예정에서 1쿨로 줄어버린 거라는 소식을 듣고 상당히 걱정했는데, 약간 알쏭달쏭한 부분은 있었던 것 같아도 1쿨로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선 상당히 잘 끝낸 편이 아닐까 싶어요.

문제는 레드 더 리오? 인가 하는 집단이나 다에모니아와의 싸움 등 제대로 끝난 건 없다는 점이려나...

그치만 주인공 4인방의 이야기는 해피엔딩으로 끝났기 때문에 제가 보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긴카도 살아돌아왔고 말이죠. ...사실 긴카가 살아돌아온 건 좀 억지성이 컸던 것 같긴 하지만...-.-;;

루나도 원래 몸으로 못 돌아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카리가 다에모니아 측으로 붙는다고 하니까 정말 다 풀어주는 케레브럼(....)
세이라한테는 못 돌아간다고 하길래 전 정말 루나는 가망이 없는 건가, 하고 생각했었는데 말예요.

그리고 그 이후에 루나의 입장도 정말 곤란해질 것 같은데 애들이 착해서 그런지 다 용서해주는 관대한 세이라...
이후에 루나가 노력하는 부분도 나왔기 때문에 납득은 할 수 있었습니다만 1쿨안에 끝내기 위해 갈등을 없애버린 느낌은 들었었습니다.

그래도 결과OK로 ALL OK이지만(좋은 게 좋은 거라고..)


아마 이 작품이 2쿨로 전개 됐다면 다에모니아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가 조금 더 나오면서 레드 더 리오나 다에모니아 자체에 관한 이야기, 케레브럼 같은 의사를 가진 다에모니아의 정체 뭐 그런 것들까지 해서 좀 더 확실하고 자세히 이야기가 전개되어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무슨 이유인지 몰라도 1쿨로 줄었으니 그런 아쉬움들은 어쩔 수 없긴 해도 마음 속에 묻어두는 게 좋은 것 같기도 하네요(...)

작품 외에도 LiSA의 오프닝 곡이나 오카모토 나츠미의 엔딩곡이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LiSA야 그렇다 치고 오카모토 나츠미는 애니송 그랑프리에서 꽤 안 좋은 모양으로 1위를 차지했던 루머가 돌았던 애였는데, 의외로 노래가 상당히 괜찮아서 놀랐어요.

확실히 이전 우승자들인 사사사나 스즈키 코노미와는 달리 노래를 잘 한다! 라는 생각이 들진 않지만 그래도 엔딩으로 쓰인 Mirage도 그렇지만 싱글 곡인 Wild flowers가 특히 좀 맘에 들더라구요. 아무 생각 없이 듣고 있었는데 '어라 이거 뭐지 맘에 드는데...' 라면서 노래 정보를 찾아봤을 정도였으니.(안 들어보고 폰에 넣어버리는 노래가 꽤 되는지라 이런 일이 있으면 노래가 꽤 맘에 들었다는 증거.) 단순히 곡 스타일이 취향이었던 것 같기도 하지만...


반면 성우들의 연기... 마이타랑 키타에리가 함께 나온다는 작품이라는 것과 더불어 최근 호감도가 오른 토쿠이 소라, 타츠미 유이코의 주연작이었기 때문에 꽤 기대했는데 의외로 마이타 쪽에 문제가.(...)

변신하기 전의 아카리는 평범한 마이타다. 귀엽다. 좋다.. 는 느낌이었는데 진지한 느낌을 내는 마이타는 연기가 되게 어색하게 들렸습니다. 특히 기합 장면이랄까 외치는 장면에서는 예전 페이트 테스타로사를 연기 할 때의 미즈키 나나가 떠올랐을 정도(...)

그 외의 키타에리, 소라마루, 유이코는 꽤 괜찮았던 것 같아요. 음... 유이코는 조금 어색했으려나? 사투리 때문이었던 것 같기도 하고.


여튼 전개, 주변 상황 때문에 걱정했던 것에 비하면 꽤 제 취향의 맘에 드는 엔딩으로 끝내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작화 자체가 그리 어려운 작화가 아니어서 그런지 몰라도 작붕도 없었고, 나름 시청자에게 들려주고 싶은 메세지 같은 것도 있었던 것 같고(해석 하기 나름이겠지만) 마지막에 아야네루의 등장이 좀 더 있었던 것도 좋았기 때문에(...) 끝까지 보길 잘 했다 싶네요.


이번 작품에서는 주인공 4인방의 개개인의, 혹은 동료들과 함께 하면서의 갈등이 나왔으니 이후엔 다에모니아 완전 정화의 목표를 갖고 본격적으로 다에모니아와 싸우는 내용으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세계의 여러 지부를 돌아다닌다고 했으니 캐릭터도 늘어날테고...

2기가 나올 떡밥은 얼마든지 있는 것 같으니 2기가 나올 수 있으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Uglycat 2013/10/06 06:21 #

    허나 판매실적이 절망적이라(...)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