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극장판 신편 반역의 이야기 감상

쿄사야가 그냥 존나 진리입니다


여러모로 개인적으로 애증의 작품이 될 뻔했던 마마마 신편입니다만
보고 나서는 그냥 애정의 작품이 되었습니다. 후. 서울까지 가서 보고 온 보람이 있었어요.

사실 마마마 TV판을 봤을 때의 제 최애캐는 사야카와 호무호무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었고
그렇게 TV판이 끝나고 나서 키타에리를 한참 빨다보니 사야카가 최애캐가 되긴 됐는데, 이게 내가 사야카를 좋아하는 건지 키타에리를 좋아하는 건지 갈팡질팡한 상태였습니다만 신편 보고 나서 확실해졌습니다.

난 존나 둘 다 좋아하는 것 같아

그리고 자연스럽게 쿄코까지 좋아졌다는 이야기...는 잡설이네요.

사실 스포방지로 지껄지껄 한 거였습니다.(변명)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감상으로 고고싱

※아래부터는 네타바레가 가득합니다.



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더미



마마마 신편의 전체적인 흐름은 대략적으로

0. 성우영상 하아하아
1. 어쩐지 행복한 일상
2. 행복한 일상에서의 탈출
3. 사야카 하아하아
4. 반전1
5. 쿄사야 하아하아
6. 반전2
7. 호무라ㄷㄷㄷㄷ


로 나뉘어집니다.(응?) 하여 0번부터 짚어 나아가보면..

0. 성우 영상

- 해외 관람객 특전으로 메인 캐스팅 성우 7인(유우키 아오이, 키타무라 에리, 노나카 아이, 미즈하시 카오리, 사이토 치와, 카토 에미리, 아스미 카나)의 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전혀 기대도 안 하고 있었던 부분이었는데 갑자기 성우 영상이 나와서 무지 반갑더군요.

특히 아이퐁이 진짜 예뻤습니다. 아니 이 사람은 나이가 몇 갠데 갈 수록 귀여워진담?

그 와중에 아스미스의 표정이 딱딱한 것이, 익숙하지 않은 현장이라 그냥 긴장했나 싶더군요.(...) 암튼 반가운 영상이었습니다.


1. 어쩐지 행복한 일상

- 시작은 다짜고짜 나올리가 없는 마도카가 나와서 나이트메어라고 하는 이상한 몬스터를 퇴치하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여기서 벌써 이상합니다. 왜 마도카가 나오지??
그리고 사야카, 쿄코가 협동해서 몬스터를 몰아세우고, 마지막은 마미가 포획하여 마무리.

게다가 베베라는 이름의 샤를로테가 마치 펫 처럼 마미에게 들러붙어 있습니다.

여기서 벌써 마도카, 사야카, 샤를로테(이하 베베)라는 이레귤러가 셋이나 있어서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머리속이 ????????? 로 가득해졌습니다만 일단 계속 보기로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서비스신이었던 것 같아요. 호무라가 전학오고, 마법소녀 5인 전대가 생겨나면서 진짜 마법소녀물 마냥 5명이 차례차례 변신하면서(변신장면도 어떤 의미론 뿜겼는데 마마마다운 어두운 연출도 있어서 좀 무섭기도 했고) 마도카와 마미의 협동 공격이라던지 사야카, 쿄코의 콤비네이션 등의 원래 세계에서라면 절대 볼 수 없었던 연출이 많이 나왔거든요.

그리고 쿄코의 팬이라면 환호 할 수밖에 없는 교복 씬(...) 무려 마법소녀 5인방이 전부 같은 학교에 다닌다고 하는 꿈같은 일상

결국 호무라는 그 이상을 깨닫게 되고..


2. 행복한 일상에서의 탈출

- 쿄코에게 상담하기도 하면서 결국 마녀가 존재 할 리가 없는 세상에 마녀 결계가 생겨났다라는 것을 깨닫더군요.
덕분에 호무라는 존재할리 없는 존재 중 하나인 베베를 협박하는데
솔직히 전 이 쯤에서는 세계의 법칙인 마도카가 고장나서 이상한 공간이 만들어졌나?하고 생각했었습니다만...

여튼 마미와의 전투씬도 나오는데, 실총이랑 마법총의 격전이 완전...
호무라의 더 월드에 당하지 않기 위해 호무라에게 리본을 걸어놓고 싸우는 마미 선배가 정말 대단하더군요.

호무라가 온갖 술수를 다 써봤지만 결국에는 호무라의 패배로 끝났는데, 마미가 이렇게 강했단 말인가..(...) 대체 TV판에서는 왜 샤를한테 먹혔던 걸까 이해 할 수 없는 의문을 다시 한 번 품게 만드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마미에게 패배한 호무라를 구해주는 사람이 있었으니...


3. 사야카 하아하아

- 사야카였던 것입니다! 오오 사야카 오오

솔직히 TV판, 극장판 전,후편에서의 사야카는 그냥 진짜 유감스러운 애였죠.(...) 소꿉친구 때문에 멘붕하고, 마법소녀 때문에 멘붕하고, 결국 마녀화 되어서 엔딩에서까지 구원받지 못 하고 소멸당하는 진짜 불쌍하기 짝이 없는... 애였는데(아 말하고 나니 존나 슬프다ㅠㅠ)

여기서는! 다릅니다!! 사야카가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꿰차고 있는데다, 애가 성격까지 바뀌었어요. 득도했다고나 할까?(...)

이미 사야카는 이 세계가 이상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마녀가 그렇게 나쁜 거야? 라면서 마녀를 긍정하기도 하죠.
진짜 여기서는 사야카가 왜 저런 말을 하는 걸까, 어떻게 저렇게 강한 걸까 하는 의문이 마구마구 생겨났었습니다만 알 길이 없었지요.

그러다 호무라는 마도카를 만나게 되고, 사실은 마도카의 선택은 마도카도 굉장히 두려워 하고 있었던 일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렇게 말 하니 뭔가 긴가민가 하지만... 사실 마도카가 마도갓(...)이 되는 선택은 마도카 자신도 굉장히 무서워 하던 일이었다는 거죠.

사실 TV판 엔딩은 겉만 보면 모두가 구원받은 것처럼 보이지만, 마도카 자신은 구원받지 못 한 엔딩이었기 때문에 호무라로서는 그게 굉장히 괴로운 일이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기억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 뿐, 아무도 마도카에 대해 기억을 못 하니 더더욱 그렇지요.

그러다가 큐베를 만나게 되고, 결국 호무라는 이 세계의 진실에 대해 듣게 되는데..


4. 반전1

- 세계의 비밀인즉, 이 거짓된 세계라는 결계를 만들어낸 마녀는 실은 호무라였다라는 것....
사실 중간중간에 계속해서 떡밥을 던져주기 때문에 이 쯤 되면 와 시발 호무라였어? 같은 느낌으로 직접적으로 알려지기 전에 눈치채긴 합니다만, 처음엔 정말 생각도 못 한 일이었습니다.

호무라의 마녀화... 같은 게 나오리라곤 상상도 안 해봤었거든요.

큐베가 마도갓을 관측하기 위한 실험이었다는 둥의 이야기를 하지만, 어째서 호무라는 그런 큐베의 계획에 가담했는지.. 아님 말려든건지... 그 부분은 자세히 나오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어찌됐든 마녀는 호무라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호무라는 마도카를 큐베에게 관측당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결계 내에서 혼자 죽어가려는 걸 결심했지만

우리의 마도카는 그런 것을 용납하지 않죠. 이미 마도카와 사야카, 베베가 존재했던 것이 그 증거였습니다.
실은 사야카와 베베는 이미 마도카라는 세계의 섭리에 의해 정화된 바 있는 마녀. 그렇게 세계의 섭리와 함께하는 존재였던 거죠.

마도카는 마녀 호무라의 결계에 침입하면서 기억과 힘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그 기억과 힘을 전해줄 사람이 바로 사야카와 베베였던것.

그리고 베베는 이번에 공개되었던 신캐릭터....인 나기사였습니다.(...) 이것도 나름 반전이었네요.
근데 신캐릭터랍시고 나온 것치곤 활약이 적었어... 덕분에 마미나 쿄코 등이 기억을 되찾고 마도카에게 가담 할 수는 있었지만요...

그런 베베와는 달리(?) 사야카는 여기서 본격적으로 활약하기 시작하죠.


5. 쿄사야 하아하아

- 쿄코는 뒤늦게 바뀐 기억에 대해 자각하고, 사야카와 재회 한 것을 기뻐합니다. 그리고 그건 사야카도 마찬가지...
앞서 쿄사야의 콤비네이션이 나오긴 했지만, 그건 거짓된 기억에서 온 전투였던 반면

대 마녀 호무라전에서의 두 사람은 진정한 두 사람으로서 활약합니다. 아 진짜 여기서 포풍 감동 먹었어요ㅠㅠ

특히 사야카는 마녀화된 자신인 옥타비아쨔응(...) 마저 완전히 제어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일반적인 마법소녀를 벗어난 모습을 보여주기까지 하더라구요. 스탠드마녀 사용자, 혹은 마녀소녀...!!(....)

옥타비아 VS 마녀 호무라같은 연출 구도도 나오고... 진짜 사야카의 비중이 엄청 커진 것입니다.

옥타비아는 옥타비아대로 마녀 호무라와 전투,그리고 사야카는 사야카대로 자코들과 전투.
큐베는 큐베대로 쓸려나가고(...) 그렇게 베베가 찾아낸 결계의 헛점에 마도카의 화살을 쑤셔박으면서 결☆계☆박☆살

드디어 호무라가 구원받는구나... 하는 순간에


뭐, 이렇게 끝나지는 않겠지.


하는 예감은 아니나 다를까 빗나가지 않았습니다.


6. 반전2

- 호무라는 이 순간을 기다렸다라면서 호무라를 구원하려는 마도갓의 팔을 움켜쥐고
마도카와 마도갓을 분리해버립니다.(...)

그리고 마도카가 했던 것처럼 우주를 재구축, 호무라의 세계를 만들어 내버리네요.

여기서 약간 기억이 안 나는 게, 마도카의 세계 속에 호무라의 격리 공간이 만들어진 건지
호무라가 아예 마도카의 세계를 자신의 세계로 덮어 씌워버린 건지 긴가민가 한데..

아마 마도갓에서 마도카의 부분을 떼어낸 정도이니 마도갓의 세계는 존재하지만 마도카가 떨어져 나간 마도갓은 자아가 완전히 소멸 되었고, 그런 마도갓의 세계 안에 호무라의 격리공간이 존재하게 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이 와중에도 우리의 사야카는 호무라에게 거역하려 하지만, 결국 호무라에 의해 기억이 덧 씌워지면서 평범한 마법소녀로 전락...
하지만 이게 꼭 나쁘지만도 않은 게(...) 마도갓의 세계에서는 결국 구원받지 못 했던 사야카였지만 다시 재구축된 세계에서는 다시 한 번 인간의 삶을 되찾고, 쿄스케나 히토미와도 닿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사야카 입장에서는 어떤 게 좋았던 것일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야기 전개는 마치 호무라가 만든 세상은 거짓된 세상이라는 것처럼 연출됐지만, 일단 우주가 재구축 된 이상 호무라의 세계 역시 진실된 세계이기도 하거든요... 재구축을 부정해버린다면 마도갓이 재구축 했던 TV판 엔딩의 세상도 부정하는 셈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호무라의 세상도 나쁘지 않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만.. 그래서 어떤 의미로는 해피엔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7. 호무라 ㄷㄷㄷㄷ

- 해서, 우리의 주인공이자 이번 극장판에서는 그야말로 반역의 이야기를 보여준 호무라 양입니다만..
이 모든 반역의 이야기가 전부 마도카에 대한 사랑으로 인해 일어난 일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이걸 대체 어떻게 생각을 해야하나..(...) 싶으면서도... 정말 사랑은 위대하구나... 좀 무거운 것 같기도 하지만(...) 같은 복잡 미묘한 기분이 되어버립니다.

이 엔딩은 제 개인적인 취향이랑은 동떨어져 있지만, '아케미 호무라' 라는 캐릭터의 관점에서는 그야말로 베스트 엔딩이거든요.

모두가 행복한 엔딩은 아니었지만, 호무라에게 있어선 마도카가 마도갓이라는 애매모호한 개념이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삶을 되찾는 이 엔딩이야말로 호무라가 수백번씩 시간을 돌려가면서 바랬던 세상인거죠.

그래서 뭔가 마음 속으로는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이런 엔딩이라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기도 한... 그런 기분입니다.(...)

신편 이후의 이야기가 그려지는 극장판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솔직히 이 엔딩 뒤에 이야기를 더 어떻게 만들겠나 싶기도 하고...
굳이 만들려면 못 만들 것도 없긴 하겠지만 나오지 않아도 그닥 뒷맛이 씁쓸하지만은 않은 그런 기분이네요...

TV판의 엔딩이 호무라(와 사야카)를 제외한 세계에 상냥한 엔딩이었다면
이 극장판 신편의 엔딩은 세계를 제외한 호무라 개인에게는 상냥한 엔딩이기 때문에OTL(사야카도 어떻게 보면 수혜자이기도 하고)


덕분에 미묘하게 찜찜한 구석이 남는 감상이긴 했지만, 그래도 뭐, 충분히 재미있게 봤고... 큐베는 절대적인 존재의 모습에서 호무라에게 이용이나 당하는 너덜너덜한 신세로 전락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해서 결국 몇 번이나 했던 말이지만 '이걸로도 뭐, 괜찮지 않나....' 같은 감상을 갖게 해주는 그런 작품이었습니다.

부산에서 서울까지 열심히 올라가서 보고 온 보람은 있었던 것 같네요.

이후 일반개봉의 찬스가 있다면 꼭 다시 한 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이 신편 이후의 이야기가 또 다시 나온다면, 그 때는 기억을 잃고 살아가는 사야카, 마미, 쿄코 등이 이변을 깨닫고 마도카를 각성시켜 호무라와 싸우게 되는 이야기.. 정도가 떠오르는데, 만약 그런 이야기의 극장판이 정말 나온다면 이번에야말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결말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우로부치가 그런 걸 쓸 수 있을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해피엔딩주의자인 저로서는 정말 모두가 행복해지는 이야기가 보고싶은 것입니다...

언젠가 정말 그런 이야기의 극장판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덧글

  • 남두비겁성 2013/12/01 16:52 #

    유리의 낙원...
    이 낙원은 깨지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곧 우로부치가 증명해줄 겁니다.
  • 크레멘테 2013/12/02 01:17 #

    신편의 후속작이 나오면 좋겠네요
  • Uglycat 2013/12/01 16:54 #

    저도 오늘 상영회 때 보았는데, 후에 일반 상영을 하게 된다면 '꼭 봐라 두 번 봐라'를 외치고픈 작품이었습니다...
  • 크레멘테 2013/12/02 01:17 #

    꼭 다시 보러 갈 겁니다
  • chervil 2013/12/01 16:57 #

    반전에 반전.

    멋진 결투들 오오...
  • 크레멘테 2013/12/02 01:17 #

    비쥬얼 요소도 좋았고 내용도 좋았고ㅠㅠ
  • 2013/12/01 17:0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12/02 01:1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아즈마 2013/12/01 17:10 #

    사랑은 세계(?)를 구하는 거시였습니다
  • 크레멘테 2013/12/02 01:18 #

    구한 건지 만 건지는 긴가민가 하지만요(....)
  • 2013/12/01 19:3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12/02 01:1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Laphyr 2013/12/02 00:17 #

    어지간해서는 사랑이라는 키워드에 집중을 해서 작품을 해석하면 아무리 피와 살이 튀는 작품이라도 어느정도는 핑크빛 해석이 나오기 마련인데, 마도카는 오히려 반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 또 그걸 오피셜에서 해줬어! 이 작품을 사랑 중심으로 해석하면 어떤 얘기가 나오겠니?! 이걸 오피셜에서!!

    여러모로 의미가 있고 재미도 있는 작품이었고, 또 여기서 끊기는 건 아쉽고..
    한편 정도는 더 나와줬음 하는데 잘 모르겠네요. 일단은 악마 호무라 피규어가 잘 팔려야되지 않을까 하는 크크크..
  • 크레멘테 2013/12/02 01:21 #

    주제가 사랑인데 이런 결말이 되기도 참 힘들 것 같은데 말입니다(...) 역시 마마마 퀄리티..

    호무라 피규어는 원하는 사람이 되게 많더군요ㅎㅎ 정말 얼티마도카보다 더 잘 팔리려나(...)
  • 우주토끼 2013/12/02 01:00 #

    아스밍 굳어있던건 저도 느꼈습니다. 다른 성우들하고 친하지 않은걸까 하는 걱정까지도 들었습니다.....
    미즈하스도 있었는데 왜그랬을까요... 역시 그냥 긴장한건가....

    마미 호무라 전투씬 정말 완전..... 이 장면 하나만으로 블루레이 구입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크레멘테 2013/12/02 01:22 #

    다른 성우들이랑 친하지 않을리는 없는데 말이졍... 걍 영상이라 긴장했나 싶기도 하고 해외 송신판이었으니(...)

    블루레이가 나오면 전 아마 특전에 따라 구입의사가 갈릴 듯한 느낌이 듭니다(...)
  • ViciouX 2013/12/02 05:23 #

    사실 예상된 결과입니다
    남자가
    난 언제나 니곁에 있으니 우리는 언제나 함께야
    하고선 떠나가면
    여자가 화가나지 않겠나요?
    하지만 기억나는건
    유노가 미야코의 머리를 먹다니 ㅠㅠ
  • 크레멘테 2013/12/02 15:24 #

    그러고보니 샤를롯테가 아스미스로 결정나서 히다마리적으로는 그런 구도가 되었군욬ㅋㅋㅋ;;;;
  • 마리 2013/12/02 14:16 #

    으아 예매하는걸 까먹어가지고 ㅠㅠ... 잼나게 보고오셨근요 ㅋㅋ
  • 크레멘테 2013/12/02 15:24 #

    넹 재밌게 보고 왔습니다ㅜ_ㅜ 서울 간 보람이 있었네요..
  • 지나가는 감상인 2013/12/02 18:49 # 삭제

    저도 재밌게 봤습니다. 그런데 호무라가 마도카의 힘을 흡수해서 인간으로 떨어뜨리는 장면은 구라치지마! 호무라는 인간이고, 마도카는 신인데 어떻게 가능해!!!
    라고 속으로 반발이 좀 있었습니다.
    그런데 호무라가 사랑이라고 하니깐 어안이 벙벙해 지더군요. 개연성과 원리를 무시하고 사랑이라고 편의주의적으로 얼버무리지 마! 라고 생각하면서도 막상 사랑이라고하니까 아, 사랑인가 역시 사랑의 힘은 위대하구나! 하고 넘어가게 된달까요; 역시 사람이란 사랑이란 단어에 유독 약해지는것같아요. 이번 극장판은 개인적으로 그 점을 느꼈습니다.
  • 홍당Ι아사 2013/12/02 19:21 #

    결말는 행복일텐데 마음이 행복하지 않은 우로부치 퀄리티의 해피엔딩(...)
  • 청정소년 2013/12/05 11:25 #

    사랑의 힘이 우주를 뒤흔들었지요. 덜덜덜...
  • MEPI 2013/12/06 08:09 #

    아마 제가 알기론 호무라가 마도카와 마도갓을 분리시키고 새로 구축한 우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도카가 마도갓이었던걸 알려고 하니까 다급히 막는 장면이 나오고요

    이 다음에 호무라가 마도카한테 받은 머리끈을 다시 넘겨주는게 좋더군요... ㅠㅠㅠㅠ

    반역의 이야기 후편이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마도카가 마도갓으로 넘어갈 가능성은 남겨뒀으니깐요...

    전 앞에 극장판 두편 안보고 티비판 내용 기억하고 신편만 봤는데 나중에 알게 됐지만

    이 신편은 극장판 앞에 두편하고 이어지는거라고 그러더군요...

    티비판은 티비판대로 끝난거라고 인터뷰 번역해주신 이글루분 포스팅을 보고 알았... orz;;

    여튼 빨리 다음편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ㅁ;

    진짜 사야카 활약하는거랑 베베=나기사 활약하는거랑 호무라 마미 건가타 장면은 끝내줬습니다... ㅠㅠㅠㅠ

    비디 나오면 꼭 사고 싶어집니다...[문젠 공의 경계 미래복음 비디가 곧 발매된다는게... orz;;;]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