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산성 밀리언 아서가 결국 서비스 종료로군요

약 2년 8개월의 서비스로 끝내..


서비스 시작하고 거의 곧바로 초창기부터 시작해서
딱 거의 1년동안 완전 열심히 하다 시들해져서 결국 접고 말았던 확산성 밀리언 아서...

기사단이다 밀리언 레어다 해서 이미 망하는 길은 걷고 있었죠.

네이버의 확밀아 카페도 망한지 오래고.. 저 역시 점점 정이 떨어져갔고

접으면서 써놨던 코멘트에 격뿜ㅋㅋ
(그리고 1년 8개월 뒤 섭종)

그래도 당시 할 때를 돌이켜보면 빡세게 굴리기도 했고 카드 얻겠다고 잠도 안 자고 걸어다녔었는데
이렇게 서비스 종료하는 걸 보니 약간 씁쓸하긴 합니다.

나쁜 기억보다는 좋은 기억이 더 많이 남은 게임인 것 같아요.

얘가 처음 딱 드랍됐을 땐 얼마나 기뻤는지..


콜라보 카드라던지

처음으로 먹은 MR에 감격하기도 하고

이런 정신나간ㅋㅋ카드도 나오고



여튼 돌이켜보면 꽤 재미있게 즐겼던 게임이었습니다.

게임 자체는 접었다지만 이후에 나오는 스토리들은 궁금했던지라 스토리라도 보려고 게임은 설치 해뒀었는데
하필이면 스토리도 보기 전에 서버가 닫혀버렸네요.

장기 멘테를 거쳐서 1월 19일에 다시 서버가 열린다고 하니
그 때 스토리를 다시 보던가

아니면 VITA, 3DS나 것도 아니면 괴리성 쪽으로 일부 계승(인지 아니면 아이템 지급인지...)을 해준다 하니 그 쪽으로 계승을 시킬까

조금 고민하고 있습니다.

괴리성은 할 생각이 1ng도 없기 때문에 맘에 안 들면 그냥 버릴까 싶지만(VITA는 좀 하다 접었는데...으음)

얼마나 어느 방식으로 어떻게 계승이 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듯..



그럼 다시 서버가 열리는 1월 19일에는 잊지 않고 스토리는 보길 바라며...(나이 때문인가 요즘 기억력이)

제대로 된 마무리는 그 때 가서 다시 쓰던가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