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비아 덕에 클로저스를 시작하는 사람이 많군요

하하 왠지 기쁘군(?)


전 유리한테 호이호이 당해서 시작했지만 제가 할 때만 해도 막 클바브웨가 끝났을 때에
아직 오픈 때 팔아재꼈던 sp 회수도 안 됐었고 캐릭터 밸런스 개편 패치도 안 됐었고 그런데도 잘도 시작했구만 나놈!!

암튼 그랬었는데 지금은 그 때에 비해 훨씬 게임성도 좋아졌고 그럴 때 마침 레비아가 등장해준 덕분에 유저가 늘었네요

문제는 이렇게 시작한 사람들을 계속 안고 갈만한 컨텐츠가 있느냐지만(...)
당장 느긋하게 해도 스토리는 2주가 안 걸리는 상황이니.. 그거 다 보고 나면 플게 템파밍 밖에 없고ㅜㅜ 그것마저 다 하고 나면 이제 남은 건 룩덕질 뿐..(...)


그래도 하는 게임에 유저가 늘어나는 건 왠지 기쁘네요.
이래저래 클로저스 욕을 엄청 해대긴 했지만 그래도 계속 하고 있는 만큼 애정도 있는 게임이라..

정말 게임 자체는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간간히 하는 정신나간 것 같은 이벤트랑(슈퍼파워! 라던지) 자잘한 버그들이었거든요. 근데 버그들은 대부분 고쳐졌고 이벤트도 요즘 하는 건 그렇게 창렬하지도 않고..


계속 이대로 잘 해주면 던파마냥 롱런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렇게 됐으면 좋겠구요

그러니 혹시나 시작하신 분은 클로저명 크레멘테 혹은 캐릭터명 캬노코 or 나츠카게 친추 해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요즘 유리 쪽은 할 게 없어서 덕분에 피로도가 남으니 혼자 하기 심심하신 분은 같이 던전 돌아드립니다 ㅇ>-<
이 게임이 혼자 던전 돈다고 어려운 게임은 아니지만(...) 그래도 뭐 같이 돌면 더 편하니까..

덧글

  • 이젤론 2015/08/03 11:57 #

    검은 사망은 이제 쿰도 희망도 없......



    그러니까 수영복을 주세요! /ㅜㅜ /징징
  • 크레멘테 2015/08/03 23:59 #

    그 게임도 참 이상한데서 고집이 있네요(...)
  • 일렉트리아 2015/08/03 15:10 #

    그리고 접겠쥐 요테까지 그레와꼬 아페로도 게쏙
  • 크레멘테 2015/08/03 23:59 #

    역시 그러퀘쮜...
  • Dancer 2015/08/03 17:04 #

    클로저스가 기본은 잘 만들어져 있었다고 생각해요.


    단지
    멀티플레이게임인데 멀티플레이의 존재의의가 좀 약했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과하다 싶은 것이 여기저기 있어서 악영향을 끼쳤던 거라고 생각해봅니다.

    (저는 큐브 40회에서 포기했고, 패치된 이후에도 딱히 손은 안 가는 ..)
  • 크레멘테 2015/08/03 23:59 #

    확실히 현재는 더더욱 멀티 플레이의 존재 의의가 약하다못해 삭제된 상태이긴 한(....)
    그래도 성장 시키는 과정에서 과하다 싶은 것들은 대부분 빠졌습니다. 큐브도 맥빠질 정도로 횟수가 줄었고 레벨업도 이래도 괜찮은가 싶을 정도로 쉬워졌고....
  • Dancer 2015/08/04 09:21 #



    적어도 개인적으로는




    스탯(레벨+장비) 높아진 캐릭터를 감상하는 것을 가리켜 게임이라고 부르지는 않으니까요.
  • 크레멘테 2015/08/04 11:55 #

    ?; 별로 클로저스가 스탯 높아진 캐릭터를 감상하는 건 아닌데요
    타격감, 손맛, 스토리, BGM... 게임이라는 종합컨텐츠로서 따지면 클로저스는 사실 훌륭한 수준입니다만..
  • Dancer 2015/08/05 15:07 #


    아마 타격감과 손맛이라는 부분에서 관점이 꽤 달라서 그런 거 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