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셜겜 근황

진짜 다 분쇄돼버렸으면 좋겠다


정말 다 괜찮으니까 한정가챠만이라도 분쇄됐으면 좋겠다
일본 법무성 일해라(???)


뭐 언제나처럼 하는 게임이래봐야 데레스테, 데레마스, 페그오, 고딕소녀 네 개 뿐이지만




1. 고딕은 마법소녀

어느새 고마을 시작한지도 171일째


좀있음 반년인데, 슬슬 질려가고 있습니다.
뭔가 이 게임에서 해볼 수 있는 건 다 해봤다는 느낌.

애초에 할 게 본편인 슈팅이랑 가챠, 친애도 만렙 찍어서 스토리보기, 길드전... 정도인데

길드전은 천상계에 한 번 가봤더니 하루에 1시간을 통째로 쏟아부어야 해서 포기.
주말에는 무려 하루에 2시간을 길드전에 쏟아부어야하는데 솔직히 길드전 S랭은 쏟아부어도 안 됨;;;

이전에 A랭 길드에 묻어가고 있던 적이 있었는데 저도 나름 열심히 한 덕에 그 A랭 길드가 S랭으로 승격했는데
승격한 뒤로 패배패배ㅐ패패패패패패패패연패.....

핵꽈금러들 파티가 너무 쎄서 도저히 이길 수가 없더군요. 천상계 길드는 멤버도 철저하게 고창(...)만 가려서 받는 모양..

여튼 그렇게 하다가 길드전에 질려버려서 농땡이 쳤더니 그 A랭 길드에서 쫓겨나서 지금은 C랭 길드에서 한적하게 노는 중..


그리고 수영복 가챠 때 카토레아를 뽑은 이후... 메이드 가챠가 나왔길래 거기에 몽땅 쏟아부었는데 메이드 카토레아가 안 나와서 절망하다가 이번에 또 다시 바니가 나와서 없는 거 박박 긁어모아서 반값 10연을 굴렸는데

나왔다


메이드 카토레아는 5성이었는데 이건 4성이라 그나마 가능성이 있었는데 나와줘서 감격.

만렙 각성


그리고 이번 바니걸은 이벤트랑 같이 나온 거라서

라난도 얻어주고

오데카케 의상도 입혀줬습니다



딱 여기까지 하고 나니까 벌써 이벤트 할 게 없어짐(...) 이벤트 보상은 한 장이면 충분하다.. 라고 생각하는 쪽이라서...

최애캐 5성도 뽑아봤고 얼마전 있었던 총선거에서 최애캐 1위도 만들어줘봤고(딱히 내 덕이 컸던 건 아니지만) 클리어 못 할 어려운 던전이 있어서 도전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도 아니고, 하이스코어는 이제 실력보다 과금의 영역으로 들어선지라 이제 이 게임에서 할 일이 없는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로그인 유지하면서 시간 날 때 적당히 이벤트 던전이나 한 두번씩 해볼까.. 싶네요.



2. 데레스테
명함기능이 생겼다

끝.(...)

데레스테도 고딕은 마법소녀처럼 딱히 할 게 없습니다.. 이제 지겹네요.. 사실 독버섯이랑 투왈렛 풀콤 못 해서 그건 하긴 해야하는데, 캐러밴 이벤트 시작하면 해야지~ 하고 있었던 게 라이브파티라는 거지같은 이벤트가 시작해버리는 바람에...캐러밴은 뒤로 밀리고.. 의욕이 사라짐(...)

게다가 이번에 나온 후미카랑 시키가 진짜 너무너무 예쁜데 한정가챠더군요. 그리고 전 쥬얼 안 쓰고 모으는 중...

뭐 얻고싶으면 과금해라 과금! 과금도 안 하면서 뭐래는 거야! 라고 할 수도 있지만 가챠 과금은.. 나쁜 문명...
지인분들 중에서도 가챠를 즐기시는 분들이 몇몇 계시니 더 깊게는 말 하지 않겠지만(...) 가챠는 나쁜 문명입니다..


해서 그냥 손가락만 빨면서 쥬얼은 선물함에서 썩어가고 있습니다.

저 쥬얼 언제쯤 쓸 수 있을까.. 근데 선물함에 있는 쥬얼 다 털어봐야 2500개 될까말까일 것 같긴 한데(...)


그나저나 좀 있음 데레스테 1주년이더군요. 무려 카운트다운 씩이나 하던데 페그오는 최근 1주년 때 꽤 큰 서프라이즈를 펑펑 풀었더랬죠... 데레스테는 뭘 하려고 카운트다운 씩이나 하고 있는 건지 기대가 됩니다.

언제쯤 저기에 카드가 추가되려나..........





3. 데레마스
UI가 바뀌었습니다

제가 알기로 이 게임 나오고 UI 바뀐 건 처음인 것 같은데(...) 아, 스카우트 부분은 예전에 한 번 바뀌었던 것 같은데 마이스튜디오는 처음 바뀐 거 아닌가 싶고.......

개인적으론 바뀐 게 더 깔끔하고 맘에듭니다.

데레마스도 그냥 설렁설렁 하면서 가챠티켓 모으고 나중에 총선거 시작하면 조금이라도 투표권 많이 캘 수 있게 덱 파워를 가능한한 늘려보려고 애쓰는 중...

과금을 안 하는 이상 그닥 강해질 순 없겠지만(...) 올 해 총선거 때보단 내년에 더 많이 투표 해줄 수만 있으면 되지 않나 생각중입니다.

마키노는 푸치데렐라도 귀엽구나!




4. FGO
6장 카멜롯을 다 털었습니다


메인스토리부터 프리퀘까지 몽땅. 별사탕을 캐기위해. 수영복 가챠가 사라지기 전에 모든 성정석을 쏟아부었습니다


그 결과

마리의 보구 레벨이 3이 되었습니다^^^^^




마르타가!!!!!!!!!! 같은 4성인 마르타가!!!!!!!!!!!!!!! 죽어도 나오지 않아!!!!!!!!!!!!!!!!!!!!!!



사실 트위터에서 10만엔 쓰고도 마르타를 못 먹었다는 사람을 봐서(마리 십 수장, 심지어 물총밥도 서너장 있는데 마르타가 안 나오는...) 저 정도는 징징댈 입도 없다고는 생각합니다만..

이게 처음에는 그냥 갖고싶다~ 정도였던 게 나름 노력해서 자원 캐다가 바쳤는데 물거품이 되니 갖고싶다~ 였던 게 갑자기 엄청난 물욕으로 변하는 느낌이 드는 것이.... 이정도까진 아니었던 것 같은데.. 못 얻으니까 막 화도 나는 것 같고(...)

뭐 그래도 끝날 건 끝났고, 안 나온 건 안 나온 거니 잊고 살아야지 별 수 있겠습니까마는

정가(AP)주고 불과 하루전에 다 끝냈더니 1/2을 시작하는 모습이다


시발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하루만에 끝낸다고 황과씹으면서 달렸는데 하.... 그렇다고 황과가 그닥 아깝지는 않지만.. 다들 그렇듯이 저도 100개정도 남아있고..

그치만 자꾸 뭔가 놀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입니다... 크륽...


참고로 이벤트는 슼승님 보구 5렙도 달성했고

이벤트 스토리도 1,2부 전부 회수 완료했고

현재 서포트는 이런 느낌


나중에 이벤트 시작되고 죽창 필요해지면 세이버는 앵밥, 랜서는 랜요히메, 라이더는 라토키, 어새신은 시키? 정도로 바꿀 수는 있을 것 같네요.

역시나 이제 아쳐라인이 너무 약한데.. 그래서 사실 마르타 노리는 김에 겸사겸사(?) 물총밥이 나오면 좋겠다~ 하는 욕심의 끝을 달리는 생각도 하긴 했었습니다만(...) 뭐 안 나왔으니... 하다못해 1부 가챠 돌릴 때 앤&메리라도.. 아아 아니다 아니야.(...)


그나저나 지금 고민되는 건 헤클횽이나 산밥에 성배 먹여서 90렙까지는 만들어줘볼까.. 하는 것.

둘 중에 그나마 칼데아 섬머 이벤트 때 활약한 건 산밥이라.. 산밥은 레벨 올려주는 값은 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성배 사용에 대해선 애정보다 효율을 우선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ㅠ


랜요히메도 나름 나쁘지 않은 보구 딜이 나오는 것 같아서 성배 써줄까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보구렙이 1이라는 것과 랜서 쪽은 3성이지만 쿠훌린이 있어서ㅠㅠ 3성 쿠훌린 보구 5렙 vs 4성 랜요히메 90렙 보구 1렙.... 해도 쿠훌린이 이길 것 같어... 게다가 스킬도 생존특화라(..)

물론 비쥬얼은 생각 할 것도 없이 랜요히메의 압승이지만.. 하.. 마르타가 나왔으면 고민도 안 했는데(....)

마리도 보구렙이 3까지 올라가버려서 성배사용을 생각해봤지만... 역시 대군보구 캐스터는 캐토리가 있어서 말이죠..... 별 갯수도 같고.....


결국 또 이렇게 고민만 하면서 성배가 썩어가나.. 싶습니다(...) 다음 경카던전 AP 1/2, 경험치 대성공 확률 업 이벤트 할 때까지는 정해야하는데.... 그 때까지 금테 메두사가 나오면 좋겠다^ㅠ^....


랜서 아르토리아 픽업 가챠도 나왔던데 이제 돌릴 자원도 없고, 대충 보니 카르나 상위호환 같은 느낌은 들지만(...) 그래도 카르나가! 있으니까! 랜서 아르토리아는 재끼고 한동안 경카던전 열심히 돌면서 수영복 애들을 키워줄까 합니다.


총 4개 게임중에 그나마 제일 의욕나고 할 게 많아진 게 페그오네요(...) 페그오 할 거 없다 없다 하던 때도 있었는데... 4성이나마 서번트를 뽑고나니 이렇게 게임이ㅠㅠㅠㅠ

마슈도! 귀엽고!


근데 수영복 마슈는 어디서 좀 안 풀어주려나. 존나 예쁘게 그려놓고 스토리에서만 나온다니 진짜 딜라이트 인력낭비 대박인 것 같다..



결론은 데레마스는 평상운행, 데레스테는 그냥 자연스테로 그루브나 땡기고(?) 고딕소녀는 슬슬 손 놓을 준비(로그인은 꾸준히) 페그오는 경던 열심히... 해야겠네요.


이 짤 정말 명짤인 것 같아

덧글

  • MEPI 2016/09/01 01:27 #

    명짤 ㅇㅈ합니다... 그랑블루만 안한다는게 참 다행이지만요...

    데레스테랑 페그오 가챠 10연 돌릴 수 있어서 오늘 다 돌려봤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진짜 가챠같은거 파괴됐으면 좋겠따~!!!!!!!!!!!!!!!!!!!!!!!!!!!!!

    그나마 페그오는 아쳐 4성이라도 먹었는데 데레스테는 레어 3종만 뉴 뜨고 한장 뜬 슈레도 중복...

    후으... 커뮤 다 모으면 20연 돌릴 별은 나오지만 다 읽으면서 모으는지라 시간도 시간이고...

    그냥 이벤트나 달릴렵니다... 페그오는 이 참에 메인 스토리 좀 달려볼까 싶구요...

    전 쪼렙이라 황과 같은거 70개도 안되지만요... 수영복 이벤트도 다 못 뛰고... ㅠㅠㅠㅠ
  • 크레멘테 2016/09/02 00:33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각시수련 2016/09/01 01:42 #

    대보스전 결전병기 없으면 헤클 성배재림 시켜주는것도 좋지만... 헤클보구렙딸리면 그냥 산밥한테 성배주는게 나을지도

    그랑블루, 페그오 다하는 1인. 데레스테는 지금 안하고 있지만.... 그것까지 했다간 노예인생~
  • 크레멘테 2016/09/02 00:34 #

    이번 이벤트도 헤클은 거의 안 쓰고 산밥이 대활약
    보너스 아이템 탓도 있긴 하지만...

    근데 그랑블루도 하고 계셨군요;; 전 개인적으로 저 세 게임중 그랑블루가 원탑이지 않나 싶은데(...)
  • TA환상 2016/09/01 02:16 #

    그랑블루 안함... 근데 다른 게 더 있...(야)
  • 크레멘테 2016/09/02 00:34 #

    저도 그랑블루는 안 함...
  • 쿠로코아 2016/09/01 07:20 #

    아하하하하..
  • 크레멘테 2016/09/02 00:34 #

    하ㅏㅎ하ㅏㅇ................
  • 아인베르츠 2016/09/01 08:20 #

    102돌 = 1트리스탄

    폭사 ㅠㅠ
  • 크레멘테 2016/09/02 00:35 #

    분쇄하고싶다
  • fallen 2016/09/01 11:05 #

    오랜만에 한정 후미카 먹겠다고(통상 후미카 있음)과금했는데 30연차 꼴아박아도 안나오더군요


    역시 가챠는 나쁜문명!!! 분쇄하자!!!
  • 크레멘테 2016/09/02 00:35 #

    30연차만에 나왔으면 기적
  • 식객 2016/09/01 12:39 #

    유지로 짤은 제가 쓰고싶네요 아무것도 안 나옴...
  • 크레멘테 2016/09/02 00:35 #

    모두가 고통받는 가챠...
  • Ratatosk 2016/09/01 12:51 #

    랜서 아르토리아 보다 100렙 기준으론 얼터랜밥이 공격력도 공뻥도 더 쎈;;

    성배는... 정말 고민되죠. ㅜㅜ 80렙 먹이는게 효율 더 좋은데 100렙 만들 거 아니면 그렇게 막 크게 차이나는 것같지 않아서;;;

    가차는 나쁜 문명 맞는 것같습니다. 후우
  • 크레멘테 2016/09/02 00:36 #

    다 가지신 분이...
  • Fatimah 2016/09/01 13:49 #

    카운트 다운까지 했으니 성대하게 털어먹겠죠

    그나마 베스트인 게 스카우트권 재판매인데(...)
  • 크레멘테 2016/09/02 00:36 #

    스카우트는 그래도 주기적으로 팔 줄 알았는데 전에 한 번 푼 이후론 소식이 없네요
    그래도 1주년인만큼 이번엔 기대 하고 있지만....

    딱히 써주고픈 애가 없는...
  • waterwolf 2016/09/01 19:16 #

    전 그랑블루만 합니다. 명짤 인정합니다.
  • 크레멘테 2016/09/02 00:37 #

    개인적으로 셋 중에 그랑블루가 원탑이지 않나 생각 중입니다.(...)
  • rov 2016/09/01 20:19 #

    페그오빼곤 다하고있...
  • 크레멘테 2016/09/02 00:37 #

    그랑블루 빼곤 다 하고 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